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사전 준비 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2.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사전 준비 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허가 절차는 매우 복잡하기에 대부분 시공업체와 함께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사업주가 사업의 진행 절차를 어느 정도 이해하는 것은 사업에 도움이 되기에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허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태양광발전사업허가 절차

1) 태양광 발전사업허가(전기사업허가)

2) 사업자 등록증

3) 개발행위 허가 (환경영향평가)

4) 공사계획 신고

5) 사용 전 검사

6) 사업개시 신고 및 준공 검사

 

 

앞에서 허가 절차에는 많은 과정이 있기에 준비해야 하는 서류 매우 많습니다. 이를 개인이 모두 준비하기에는 힘들기에 대부분은 시공업체의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합니다. 또한 개발 행위 허가에서는 해당 지역의 토목회사도 함께 진행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직접 토목회사와 계약을 하는 방법과 시공업체에 전부 위임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선택방법은 사업주의 재량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여러 허가 절차가 있기에 각 절차별 검토 사항을 꼼꼼히 체크하지 않는다면 향후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허가 단계에서는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위해 전문 시공업체가 사업자를 대신하여 이런 실수를 줄여주고 있습니다.

 

 

허가를 시작하기전 사전 검토작업에 신경쓰는 것 또한 중요한 절차입니다. 설치 시기에 따라 사업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예로 한달전에는 태양광 선로 용량이 충분했지만 한달 뒤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한전 선로 용량 가득 차, 사업 자체가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본인 사업하고자 하는 시점에 사업을 하기 위한 사업자들끼리의 눈치 싸움은 어쩔 수 없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허가의 주체는 대규모의 기준인 3MW이하인지 초과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3MW 초과인 경우 산통부에서 이하인 경우에서는 지자체에서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허가까지 약 60일 즉 두달정도가 소용됩니다. 명절, 연휴 등 공휴일이 이다면 시간이 더 걸릴수 있으니 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사전 준비사항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