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소식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26.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알짜배기 정보공유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소식

 

안녕하세요!

간밤에 비가 좀 내렸습니다.

그럼에도 다시 맑아진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제주형 분산에너지 소식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2022년 4월, 산업통상자원부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발표하였습니다.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에는 대규모 ESS 구축, 그린수소와 열에너지를 활용한 섹터 커플링 기술 활성화, 통합발전소, 플러스 DR 확산 모델, 지역 특성을 담은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등 여러가지 재생에너지에 대한 계획이 들어있습니다.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을 추진한 배경은 제주도는 870MW 급의 태양광과 풍력 설비를 갖추고 있어 재생에너지 활용 비율을 무려 39%까지 끌어올렸으나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부족, 출력제어 지시 등 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에 걸림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에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추진협의체와 포럼을 운영하고 중장기적 에너지연구소 설립 방안도 담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중앙 정부의 정책과 지역의 고민을 더해 이번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을 수립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앙 정부와 지방,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분산에너지를 더욱 확산시키고 체계를 잡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으로 출력제어 완화와 제주도내 청정에너지 100%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적 특성을 담아 지자체가 중심이 되어 에너지 수급을 하는 분산에너지 시스템과 에너지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은 세계 주요 국가들의 2050 탄소중립 흐름에 맞춰 에너지 탄소중립 혁신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분산에너지 활성화 정책 중의 하나로 고안된 사업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소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