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을 탑재한 버스 시범운행하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8.

태양광 모듈 탑재한 버스 시범운행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모듈을 탑재한 버스 시험운행하다

 

안녕하세요!

불타는 금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주말 편히 시작합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1

독일에서 태양광 버스가 개발되어 시범운행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 태양광 버스의 지붕에는 태양광 모듈을 특수제작하여 20개를 12㎡의 넓이로 설치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효율도 최대치로 끌어올렸습니다. 태양광 모듈의 에너지를 최적화시켜주는 충전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 컨트롤러에는 지능형 알고리즘 기술도 들어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0.001초까지 컨트롤이 가능한 초고속 최적화가 가능하고 다중 채널을 사용하며 태양광 모듈이 전력을 생산하면 시스템이 판단하여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태양광 버스의 배터리로 전력을 보냅니다. 태양광 버스에서는 전력을 받아 트레일러 조향장치와 냉난방 시스템에 이 전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태양광2

또한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충전 프로세스의 시간을 단축하고 충전을 지속적으로 하여 배터리 보호와 함께 태양광 버스의 수명을 길게 만들어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태양광 버스로 인해 경유 최대 2,500L를 절감할 수 있고 6.5M/T의 이산화탄소 절감, 배터리의 유지보수 성능저하 방지 등의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3

차량에 부착된 태양광 모듈이 생산한 전력은 온라인상으로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차량의 종류에 관계없이 통합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적인 기후위기로 인해 내연기관차들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독일의 운송기업 MVG와 스타트업이 합작한 이 태양광 버스는 대기오염 개선에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며 대중교통 운영자에게 새로운 가치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불러올 수 있을 것입니다.

 

태양광4

태양광 모듈을 장착한 태양광 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원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을 탑재한 버스 시범운행하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