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과 에너지 정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10.

태양광 발전사업 에너지 정책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발전사업과 에너지 정책

 

안녕하세요!

일요일입니다.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오늘은 에너지 정책에 따른 태양광 사업 진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시려거든 사업계획과 인허가 절차를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정책이 나오는 것을 보고나서 나중에 사전 준비를 하면 그만큼 준공이 늦어지기 마련입니다.

 

에너지 정책에 따라 태양광 발전사업의 유불리가 생길 수는 있으나 100%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지 않습니다. 시간을 두고 착실하게 준비를 하신 분들에게는 기회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SMP와 REC 등 현물가격들도 에너지 정책과 정세에 따라서 이리저리 내렸다 뛰었다를 반복합니다. 그래서 가격이 높은 시점을 기준으로 계획을 짰다가 손해를 보게되는 경우도 생기고 장기 계약이 좋을지 현물시장이 좋을지 태양광 발전사업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태양광 발전사업은 근시안적으로 바라봐서는 안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업주들이 긍정적인 이야기만, 또는 부정적인 이야기만 계속해서 들어서는 안되며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태양광 시장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권이 바뀌면서 다시 원자력 발전이 주 발전원이 되어 신재생에너지의 설자리가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도 있으나 신재생에너지는 세계적 흐름이기에 국내의 여론만 가지고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죽일 수는 없습니다.

 

국가의 에너지 정책이 그리 손바닥 뒤집듯이 바뀌지도 않을 뿐더러 그 어느 정권에서도 신재생에너지는 항상 성장하는 사업이었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사업주 및 예비 사업주분들께서는 정권과 에너지 정책 하나하나에 너무 일희일비 하지 마시고 인허가나 개발행위허가 등의 사전 절차를 미리 준비하시고 시장의 흐름에 맞춰갈 수 있는 준비를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사업과 에너지 정책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