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한국전력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 조성 소식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5.

한국전력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 조성
알짜배기 정보공유

한국전력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 조성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거 공휴일이었던 식목일입니다.

휴일은 아니지만 식목일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겨보도록 합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한국전력에서 민간 재생에너지 서비스 사업자와 정보를 공유하는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전력과 민간사업자가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여 서로간 재생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한국전력은 민간사업자에게 받은 재생에너지 데이터를 분석하고 재생에너지 전체 발전량을 예측하는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서 전력 계통의 안정화와 투자비 절감까지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생에너지 발전소의 효율 지수까지 제공하여 민간사업자들의 기술 개발에 도움을 주고 AI 개발 인프라까지 제공할 계획입니다.

 

민간사업자들은 한국전력으로부터 재생에너지 데이터를 받아 발전소 모니터링과 유지보수 등 여러가지 재생에너지 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요소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것입니다.

 

민간사업자 입장에서는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 시 새로운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얻고, 한국전력의 인프라를 활용한다면 새로운 사업모델을 찾고 새로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비용도 절약이 가능합니다.

 

한국전력은 3월 31일부로 PPA 계약을 체결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들의 재생에너지 데이터들을 비즈니스 오픈 마켓에 민간사업자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단, PPA 계약 체결 사업자들의 개인정보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한국전력은 3월 24일,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약 40개의 기업이 참여한 이 설명회에서는 위 내용들과 함께 민간사업자들이 발전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요소인 CCTV 화재탐지, 출입자 감시 등의 기술들도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한국전력은 민간사업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찾고, 2022년 9월까지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완성해 전력계통의 안정성 강화와 중소기업, 중견기업들의 육성을 도울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한국전력 재생에너지 데이터 공유 플랫폼 조성 소식

 

태양광 홈페이지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