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이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6.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이란?
알짜배기 정보공유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이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여러분!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일상 생활 중에 만날 수 있는 태양광 시설들인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

서울월드컵경기장 옆에 있는 서울월드컵공원의 별자리 광장에 가면 태양광 광장이 있습니다.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 중 하나인 이 곳의 명칭은 솔라 스퀘어라고 하고 2018년 10월에 설치되었습니다. 지름 19미터의 원형 광장이며 태양광 LED와 태양광 보도블럭이 설치되어있습니다.

 

태양광 LED는 IP68의 방수방진등급, 45Mpa 휨강도, 42BPN 미끄럼저항성을 인정받고 16%의 발전 효율로 낮에 전력을 생산하고 그 전력으로 밤에 LED 영상을 송출합니다. 태양광 보도블럭은 일일 평균적으로 31kWh의 전력을 생산하고 LED영상 송출을 하면서 약 24kWh를 소모합니다.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

그리고 최근 전남 여수에 또 다른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인 태양광 광장 솔라 스퀘어가 탄생했습니다. 이 곳은 국내 지자체로는 최초로 태양광 LED 블록을 설치한 곳입니다. 태양광 설비들은 여수의 이순신광장 바닥에 설치되었습니다.

 

이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은 지름 11M의 원형 무대, 태양광 보도블럭은 312개가 설치되어 있고 LED 블럭은 468장입니다. 역시 낮에 생산한 전력으로 밤에 영상을 송출합니다.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

태양광 보도블럭은 KS기준 대비 2배 이상의 휨강도와 IP68의 방수방진등급을 자랑하는 국내생산 설비입니다. 발전효율도 KS 대비 높은 편이며 역시 이산화탄소,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에는 여수시의 홍보 영상등이 송출되며 관광객이나 아이들이 즐길만한 무대 공연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

그리고 솔라 스퀘어 이외에 또 다른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로 솔라로드가 있습니다.

 

솔라로드는 서울의 뚝섬 한강공원 수변무대 인근의 자전거 도로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 250미터에 걸쳐 348장의 태양광 보도블럭과 584장의 LED 보도블럭을 설치하였습니다.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 솔라로드는 일일 평균 10kWh의 전력 생산이 가능하며 LED 보도블럭이 일 평균 7kWh를 소비합니다. LED 보도블럭은 자전거 도로의 보행자와 자전거 탑승자들의 시야 확보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체감형 태양광 발전시설이란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