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대해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7.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대해

 

안녕하세요!

목요일 오늘의 정보는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대해서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얼마 후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2022년 안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가정용 태양광은 설비용량 3kW 이하로 설치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태양광 모듈이냐 저탄소 인증을 받은 태양광 모듈이냐에 따라 지원금액에서 차이를 보이지만 3kW 이하의 용량이기 때문에 실제 자기 부담금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은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모두 가능하며 단독주택은 주택 소유자, 공동주택은 주민들의 동의서를 받은 후 대표자나 소유권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2022년 세부사항이 발표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바로 작년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지원 상한액이 4,608,000원이고 50%인 2,300,000원(천원단위 절사)까지 정부 보조금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시공이 완료된 후 지자체의 보조금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시공이 끝난 후에만 지급되며 지자체마다 지원 금액이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은 중복으로 수령할 수도 있으나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총 지원금액이 정해져 있어 늦게 신청하는 경우 지원 금액이 동나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빨리 알아보시고 매수 청구서류를 준비해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2년도의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빠르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가정용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대해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