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우물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30.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우물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우물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지마을에 설치되는

태양광 우물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매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과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공모전에서 태양광 패널이 장착된 우물 정수 시스템이 대상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이 태양광 우물은 3단계의 정수 단계가 있으며 태양광 패널로 전력 생산을 하고 그 전력으로 펌프를 가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지난 3월 12일, 인도네시아 국립이슬람대학의 한국인 교수가 북수마트라주 딴중뿌라의 쁘나땅 슨땅 마을에 태양광 우물울 설치했습니다. 이 마을에는 상수도 시설 여건이 좋지 않아서 200여명의 주민들이 인근 강물이나 빗물을 받아 사용하고 있었는데 태양광 패널 우물로 수자원 고민을 한시름 덜게 되었습니다.

 

태양광 우물은 별도로 복잡한 전력 공급원을 설치할 필요없이 태양광 패널이 전력을 공급하여 아이들도 학교 생활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2019년에도 케냐 올고스 마을에 이러한 태양광 패널을 장착한 우물 시스템이 도입된 바가 있습니다. 이곳은 2009년부터 핸드펌프가 있었으나 10년이 지나 사용이 어려워지면서 정수되지 않은 물을 사용하고 있어 지구촌 공생회에서 100m 지하수 타워와 태양광 우물을 설치해주었습니다.

 

태양광 우물은 이렇듯 발달한 지역에서 사는 사람에게는 별 것 아닐 수 있지만 오지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는 수자원을 해결해주는 아주 중요한 시설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패널을 활용한 우물에 대해 알아봅시다

 

태양광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