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 정보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31.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
알짜배기 정보공유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 정보

 

안녕하세요!

3월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모두들 3월 한달은 어떠셨나요?

그리고 다가올 4월 알차게 보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글로벌 태양광 발전의 비중은 계속해서 늘고 있었습니다. 스탠다드앤푸어스에서 5년 전 발표한 태양광 발전 비중은 1.4%였지만 현재는 4%까지 증가한 상태입니다. 이에 맞춰 2010년 1MWh당 381달러였던 태양광 비용은 2021년 기준 45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몸집을 키우는데에 비용이 줄어드는 것은 유리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발발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 전쟁은 국제 유가를 비롯해 많은 원자재들의 가격까지 치솟게끔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설비의 원자재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이번 전쟁이 태양광 원자재 가격과 운송비를 오르게 만들어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전쟁이 발발하기 이전에도 태양광 비용 상승세는 있었으나 전쟁이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을 더욱 더 가속화시킨 셈입니다.

 

이로인해 글로벌 태양광 발전 설비의 증가도 매우 더뎌지고 있습니다. 미국 태양광산업협회와 우드메켄지에 따르면 2021년 4분기 안에 준공 예정이던 태양광 발전시설의 약 33%가 제때 준공하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 2022년에는 약 13%의 태양광 발전소 사업이 무산되거나 1년 이상 보류중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태양광 서비스 제공 업체인 레벨에너지에 따르면 코로나 펜데믹과 전쟁으로 작년 4분기에만 태양광 비용이 12.1%가 올랐으며 앞으로 태양광 비용 상승을 예측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이 러시아산 연료에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환에 속도를 내고 싶어하지만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이라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타개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글로벌 태양광 비용 상승 정보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