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2 경기도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16.

2022년 경기도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안녕하세요!

아침에 약간 쌀쌀했는데

낮 되면 좀 더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일교차가 크니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지난 3월 14일, 경기도는 2022년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히며 15가지의 지원대상을 발표했습니다.

 

2016년부터 6년동안 160억원을 105개 사업에 지원한 경기도는 연간 23,000MWh의 전력 생산으로 탄소 배출량 절감에 기여하였습니다.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많은 단체들이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하며 시, 군, 지역주민, 기업들이 에너지 자립 기구를 조직하고 신성장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시, 군, 공공기관, 민간 등 모두가 참여 가능한 사업이며 신재생에너지,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융복합사업 등 모든 종류의 에너지 사업에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작년 12월 31일부터 공개모집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7건의 사업이 응모하여 10개의 시와 군이 포함된 15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으로 2.6MW 설비용량의 발전 시설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48억의 사업비용 중 경기도비로 30%(15억원)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업의 실제 사례를 보면

 

- 경기도 양평군, 여주시 : 양평군과 여주시의 4곳의 태양광 발전소에서 전력 판매수익의 일부를 마을 대동회, 노인 효도관광 등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 경기도 군포시 : 군포시에서는 계획중인 삼성지하차도 방음 터널 설치 공사에 375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병행 설치할 계획입니다. 설계부터 시공까지 상호연계가 가능하여 효율과 안전 모두 잡을 수 있는 공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2022년 경기도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