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2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이해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14.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알짜배기

2022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는데

이제는 비가 내립니다.

환절기 건강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3월 11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은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자금 지원을 위해 실시되는 사업으로 보증 평가시, 신용과 기술평가에 더해 탄소가치까지 평가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3월 18일 금요일부터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전, 상세한 정보는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지원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업, 산업기업에 속하는 중소, 중견기업입니다. 보증금액은 대출금의 95% 미만으로만 가능하며 중견기업은 최대 200억원까지 보증 가능하고, 중소기업은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로 에너지를 공급하고 전력을 판매하는 기업이 발전기업에 속하며 시설자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업은 보증료율에서 0.2%가 인하됩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자재 생산 및 기술 보유와 사업화를 하는 기업은 산업기업에 속하며 생산 및 운전자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산업기업은 최저 보증료율 0.5%를 적용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은 정부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에 정책자금을 출연, 보증기관이 정부출연금의 7배수 규모로 융자를 보증하는 방식입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시행된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은 330건, 3,643억원 규모로 보증서를 발급하였고, 올해에는 총 3,150억원 규모의 보증을 준비하여 많은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에게 자금 조달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의 절차는

 

1. 신청

2. 검토 후 확인서 발급(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보증기관으로)

3. 심사 후 보증서 발급(보증기관에서 신청기업으로)

4. 보증서 구비 후 대출(신청기업에서 은행)

 

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2022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이해하기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