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관련 정보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2. 17.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일주일도 절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모두들 힘을 내봐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이란 무엇일까요?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주유소에 태양광 설비와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로 전력 생산을 하면서 전기차 충전까지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주유소 사업을 말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을 민관 협력으로 추진하여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도모하였습니다. 서울시 금천구의 한 주유소에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을 설치하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운영하며 정책 지원을 하고, 소방청은 안전과 관련 법령을 담당하고, 서울시에서는 인허가 업무를 맡았습니다.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이 전국화된다면 분산발전이 촉진되어 송배전간 전력 손실이 줄어들고 에너지 자립률도 상승할 것입니다. 또한 전기차 활성화와 그에 대한 전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별 다른 부지를 더 확보할 필요가 없이 전기차를 친환경적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지어진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작년 1월 업무협약 이후, 5월에 산업통상자원부 규제샌드박스로 주유소 연료전지를 실증한 뒤 11월에 착공하여 지난 2월 9일 서울시 금천구에 준공되었습니다.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태양광 에너지로 20.6kW급 설비와 연료전지 300kW 설비를 구비하여 전력 생산을 한 후 한국전력에도 전기를 판매하게 될 것입니다.

 

다만 현행 전기사업법상 발전사업자가 전기판매까지 동시에 할 수 없기에 관련법을 정비한 후 초급속/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2대(350kW/100kW) 더 보급할 것입니다.

 

일반 도심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주유소는 에너지 수요가 많은 곳에 아주 적합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탄소 배출량 감소에 앞장서는 에너지 전환의 또 다른 방향이 될 수 있을까요?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의 미래를 기대해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관련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 연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