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대출 종류와 설명입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2. 18.

태양광 대출 종류와 설명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대출 종류와 설명입니다

 

안녕하세요!

한 주가 벌써 끝나갑니다.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고

추웠던 이번 주를 뒤로하고 따뜻한 다음주를

맞이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작할 때 중요한 것은 위치나 건축 자재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비용에 관한 문제입니다.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사업비가 없으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도 비용을 어떻게 충당하느냐가 사업 성공에 있어 엄청난 관건입니다.

 

사업비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무조건 자기 돈으로만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아닌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변에서 투자를 이끌어내고, 규모를 키울 수 있어야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할 때 소요 비용을 모두 자신의 자금으로만 진행하는 사람은 사실 드뭅니다. 대부분의 발전사업 준비자들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사업비를 충당합니다. 태양광 발전소 사업비는 최소 10%에서 많게는 90%까지 대출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양광 대출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태양광 대출 종류 1.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1%대의 저금리 대출사업입니다. 농촌, 도심, 산업단지, 주민참여자금 등 기준이 충족만 된다면 1.75%의 낮은 금리로 1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이라는 매우 좋은 조건으로 태양광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광 대출 종류 2. 시설물을 담보한 대출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에서 많이 하는 주택담보와 비슷합니다. 이율은 약 3.5% 정도 되며 태양광 발전소나 그 토지 등 시설물을 담보삼아 대출을 받습니다. 대출 받는 자의 신용도에 따라 이율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태양광 대출 종류 3. 프로젝트 파이낸싱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REC와 SMP를 담보로 하는 대출입니다.

 

위 세 가지 태양광 대출 종류 중 어떠한 형태의 태양광 대출이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지, 위험부담은 없는지 따져보고 골라 대출을 진행하고 그 돈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한다면 분명 성공적인 사업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초기 자부담 자본을 적게 하면서 너무 높지 않은 이율로 대출을 받고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시공비용 중 대출 비율이 너무 높거나, 개인 신용도에 따라 대출 금액이 달라지게 되면 중도금을 납입하는 것에 부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중도금 없이 선 공사를 해주는 업체가 있는지 꼭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태양광 대출 종류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대출 종류와 설명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누르면 바로 전화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