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 출범 소식 확인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2. 19.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 출범
알짜배기 정보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 출범 소식 확인하기

 

주말입니다.

이번 주는 많이 추웠죠?

따뜻한 다음 주를 기대하면서

오늘의 정보는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2월 8일, 한국전력의 자회사 한국동서발전에서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가 출범했음을 알렸습니다. 신재생개발권역센터는 탄소중립과 미래 에너지 전환을 이끄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동서발전에서 만든 신재생개발권역센터는 국내 발전사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수상 태양광, 영농형 태양광, 지붕 태양광 등 태양광 발전을 중심으로 한 단기 개발사업, 지역 특성에 맞춘 융복합 신재생에너지 장기 사업을 추진할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하여 탄소중립에 기여할 것입니다.

 

신재생개발권역센터는 경기/강원(17명), 영남(20명), 호남(24명), 충청(30명), 제주(7명) 총 5개 권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4개의 센터, 1개의 분소, 15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재생개발권역센터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발굴하고 최종 결정을 하는 단계까지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고 책임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동서발전의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장은 지역 상생과 중소기업들과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 혁신을 공동 추진, 에너지 효율화 사업으로 미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이끌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동서발전은 2050 EWP 탄소중립 선언으로 청정에너지 기업으로 변모할 것을 천명하며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44% 절감,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 71% 달성을 목표로 잡은 로드맵을 발표하였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의 앞으로의 역할을 기대해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개발권역센터 출범 소식 확인하기

 

태양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