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REC 가격 RPS 장기고정계약 전망 알아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8. 9.

태양광 REC 가격, RPS 장기고정계약 전망 알아보기

 

태양광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 티스토리입니다.

새로운 한 주와 함께 오늘은

'태양광 REC 전망 & RPS 장기고정계약 전망' 소식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REC 가격 전망을 살피기 전 현 시세에 대해 알아봅시다. 지난 8월 3일 한달간 태양광 REC는 1REC랑 29,914원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현재 REC 시장이 지속되어 오면서 2만원대의 REC 가격이 산정된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같은 시기의 작년 REC의 경우에는 1REC당 44,540원으로, 현재보다 14,626원 높은 가격으로 32.9프로의 차이를 보입니다. 19년도의 경우에는 1REC당 63,782원으로 금년보다 33,868원 높은 가격으로 54.1%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REC 현물가격이 하락세를 보이자 RPS 장기고정계약 가격에도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21년도 상반기 RPS 장기고정계약의 평균가를 살펴보면 1MW당 136,128원으로 책정됐다고 합니다. REC 현물시장의 하락세 만큼이나 RPS 장기고정계약 발전사업주분들이 몰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태양광 REC 가격 전망과 RPS 장기고정계약 전망을 살펴보면 발전 공기업의 신재생에너지 공급 물량이 늘어 해당 공급 단가가 계속해서 큰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태양광 REC 가격 전망과 RPS 장기고정계약 전망을 고려해보았을때, RPS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에 따라 21년도 하반기 20년 장기고정계약의 공급 단가는 하락될 것이며, 입찰 물량은 확대되어 저조한 수익성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태양광 REC 가격 전망인 하락세로 REC 현물 시세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RPS 장기고정계약 전밍도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보이는 것입니다.

 

태양광 REC 가격 전망으로 인해 RPS 장기고정계약의 시세도 점점 떨어질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태양광 발전사업주 분들께서는 철저한 대비를 통해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에서도 이러한 상황을 살펴주는 모습도 보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REC 가격, RPS 장기고정계약 전망 알아보기

 

태양광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