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스마트 잔디등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8. 7.

태양광 스마트 잔디등에 대해서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태양광 잔디등'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미 일상생활

속에도 깊게 들어와 있는 스마트 잔디등,

그 내용 함께 체크해보아요^^

 

스마트 잔디등인 태양광 잔디등은 외부 전력 소모를 전혀 하지 않고 태양광을 통해 에너지를 자가 생산하고 있습니다. 따로 전력 연결을 위해 진행되었던 배선 작업도 필요 없어져 전기공사가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원하는 장소에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활용범위도 가정집에서부터 공공기관들의 공원 등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만큼 그 디자인의 다양성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물론 스마트 잔디등의 위치를 고르실 때에는 하루 평균 6시간의 태양광 직사광선을 받을 수 있어야 하며, 위치에 따라 또는 고정하기 위해 세트앙카를 사용하여 기초석을 만들기도 합니다. 아니면 터파기 작업을 하고 난 후 레미탈(시멘트)과 세트앙카를 함께 고정하여 흔들리지 않는 스마트 잔디등을 설치한다고 합니다.

 

태양광 잔디등을 처음 설치하신다면, 낮의 일조량이 많은 시간대에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그냥 내려놓는 것이 아닌 태양광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뒷면의 ON스위치가 켜져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가지 유의하실 것은 태양광 잔디등의 배터리는 1년 이상 지속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으르 가지고 있으며 간단한 관리로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점검 중 태양광 패널에 불순물이 뭍어 있는 것을 확인하신다면, 이는 태양과 발전 효율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을 통해 전력을 생산해내기 때문에 평균 일조량이 많이 떨어지는 여름과 장마철에는 제대로 된 발전이 될 수 있을지와 함께 24시간 또는 계속적인 빛 공급이 필요한 공간이라고 한다면 설치하는 것이 조금은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방수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 장마철이 왔다고 해서 바로 방전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해당 스마트 잔디등 빛은 3일에서 5일까지도 잔디등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재생에너지 중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태양광 발전을 활용한 스마트 잔디등은, 태양판을 활용하여 전기 변환하여 옆의 배터리에 자신의 전기를 저장해두었다가 날이 어두워지면 어둠 감지 회로를 통해 자동으로 켜지게 되어있습니다. (이는 태양광패널 사이사이에 생성된 PN접합으로 인해 전기가 발생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많은 장점을 가진 스마트 잔디등이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도 매우 저렴합니다. 자연자해나 너무 심한 공해로 영향을 받지 않을가 하실 수도 있지만, 없습니다. 또한,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배선 작업이 필요없어서 케이블 설치 및 복잡한 파이프 공사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며, 자가발전으로 전기세도 면제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면제된 전기세와 함께 유지보수 비용도 들어가지 않아 부담없는 태양광 잔디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잔디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도 주위를 둘러보시면 태양광 가로등이나 잔디등, 또는 정원 등과 같은 태양광 발전을 활용하는 제품들을 많이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런 신재생에너지 적극 활용을 통해 아픈 지구가 얼른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스마트 잔디등에 대해서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