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정보 확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8. 6.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정보 확인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좋은 점심입니다! 오늘 소나기가 내릴 수도 있다니

모두들  나가실 경우 우산 잘 챙기셨길 바랍니다^^

금일 태양광 소식은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입니다.

최근 도로에서 많이 보이고 있는 시스템인데요,

함께 더 알아보도록 합시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은 어린이보호구역과 노인보호구역, 물류창고, 공장 등과 같이 자동차 속도에 민감한 지역 등에서 많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들도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수요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속도를 측정하여 과속 여부를 알려주며 속도를 줄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시스템의 효과를 높이고 유지관리가 용이할 수 있도록 태양광 VMS(Variable Message Sign) 편지식 기술을 도입하였다고 합니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의 속도 측정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겁니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은 경보판에서 200M거리의 사물을 인지할 수 있는 레이더 모듈이 장착되어있습니다. 발사된 레이저가 사정거리 안의 자동차에  반사되어 돌아오게 되면 그 시차를 통해 해당 차가 어느 정도의 속도로 주행 중인지 측정합니다. 제한속도보다 더 높은 속력으로 주행 중이라면 과속 차량에 대한 촬영이 진행됩니다. 또한, 주차구역이 아닌 것에 정차해 있는 차량에 대한 감시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빅데이터와 IoT 기술력이 융합된 형태의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은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안전 속도를 유지해야 하는 구간 전에 속도 측정을 통해 속력 감소에도 도움이 되며, 좀 더 발전된 형태로는 해당 구간에 대한 노면상태 정보와 과거 사고이력 정보에 대해 제공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의 다양성도 매우 높습니다. 지능형과 더불어 대화형도 있는데요, 태양광 과속경보판에 운전자 속도에 따른 표정 정도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속도를 잘 맞춰서 운전하는 경우에는 웃는 얼굴이 나타나며 제한 속도 이상의 속력이면 찡그린 얼굴과 함께 문구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대화형 태양광 과속경보는 기존의 감시와 규제와 같은 느낌의 과속경보표지판과는 다르게 높은 시민 친화성으로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의 주의력 상승에 기여하며 제한속도 지키기에 대한 참여도를 자연스럽게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에는 5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① 일조량이 적은 장소에 설치된 태양광 과속경보판은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불리며, 주변 가로등의 야간 전략을 활용합니다.

② 운전자 속도 관련 안내문구가 도트형으로 출력되므로, 숫자가 아닌 과속이라는 문구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③ 자체 내에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이 있어, 주간 또는 야간에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④ 표지판형 디자인과 함께 빌트인 타입의 배터리함을 가지고 있어 경보판 자체가 얇으며, 운전자가 자신의 속력에 대해 바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효율적인 발전으로 충분한 전력 생산을 위해 태양광 추적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길을 가다 보면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이 종종 보이는 것을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분명 직접 이를 활용해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과속에 주의해야 하는 공간에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해당 경보판이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정보 확인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