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패널 스마트 플라워를 소개합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8. 16.

태양광 패널 스마트 플라워를 소개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월요일입니다! 주말에 낀 광복절로 인해

대체 공휴일인 오늘 모두들 푹 쉬시길 바랍니다^^

그럼 금일 태양광 소식인 '태양광 패널 스마트 플라워'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플라워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해바라기 모양을 하고 있는 이 태양광 패널은 2년간의 오스트라이 연구진들의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태양광추적시스템도 내장되어 있어 자동화 로봇이 태양 방향에 따라 패널을 움직이며 발전을 한다고 합니다.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을 위해서는 태양 빛과 패널이 이루는 각도가 90 º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태양광 추적 장치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 플라워가 해당 각도를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맞추고 있어 더 많은 양의 전력발전을 할 수 있습니다.

 

태양 방향을 따라가며 발전을 하다 보니 고정형 태양광 발전시설보다 많으면 최대 40프로나 높은 발전량을 자랑하며, 꽃잎 부분의 태양광 패널은 저녁 시간대에 맞추어 자동으로 패널이 접히며 자체적으로 세정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로도 내부의 냉각기능으로 태양광 패널 온도 조절에도 효율적이어서 약 10프로가량의 발전효율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스마트 플라워는 생각보다 거대합니다. 670kg의 무게와 5m의 높이로 고강도 콘크리트 위에 설치되는데요, 꽃잎 부분인 태양광 패널 12장을 모두 펼쳐보면 약 5m2 수준의 표면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다른 태양광 발전소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스마트 플라워는 비록 무게가 많이 나가지만 필요시 다른 곳으로 쉽게 옮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지붕 태양광은 달리 스마트 플라워는 2mm의 유리로 코팅된 태양광 패널을 활용하기 때문에 유연성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발전용량도 2.5 kWh로 연간 3천백에서 6천2 백 kWh가량의 전력 생산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1개의 오스트리아 일반 가구가 일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의 전력이라고 합니다. 

 

스마트 플라워는 현재 활발하게 진행 중인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기존의 태양광 패널들과는 다르게 친근하게 다가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받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스마트 플라워를 통해 하게 된다면 30%의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켜 약 6%의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외적인 장점이 더해져 고가의 스마트 플라워임에도 불구하고 네덜란드나 프랑스, 영국 등 유럽의 다양한 국가들로부터 계약을 체결하여 적극 설치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번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패널 스마트 플라워를 소개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