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스마트 쉘터 소식 확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8. 5.

태양광 스마트 쉘터 소식 확인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입니다:)

금일 태양광 소식은 '태양광 스마트 쉘터'입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성동구와 과천 등 전국적으로 태양광 스마트 쉘터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는 미래형 버스정거장을 뜻하며, 공기청정 기능과 냉난방 등의 기능을 태양광 및 ICT 기술을 통해 갖춘 시설입니다. 여름철인 지금, 장마와 폭염, 다른 계절의 경우에는 미세먼지와 눈 등의 상황에서 외부에서 버스를 기다린다는 것은 많은 불편함을 야기하게 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대안으로 태양광 스마트 쉘터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냉난방 및 공기청정 기능과 함께 무선 충전기와 WIFI 연결, 음성 안내 서비스와 같은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 사람들의 삶의 질을 더 향상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좋은 시설이라고 하더라도, 코로나로 난리임 요즈음 방역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도 걱정이 되실 겁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도 다른 시설들과 마찬가지로 입구에 QR코드 인증과 열화상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상이 없다는 것이 확인되어야 해당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내부의 UV 공기살균기 설치로 공기 중에 잔존하고 있는 유해가스,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주고 있습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에는 또 어떤 점들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스마트 쉘터의 장점으로는 크게 4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공기질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쉘터 내부에 위치한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으로 공기 정화는 물론 냉난방 기능까지 갖추어져 있으며, 현 시국 상황에 필요한 적절한 공기질 관리가 가능해 대중교통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편의시설입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 내부에는 버스 배차 정보 및 인근 지하철 현황과 각종 시장 및 생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내부의 IoT 센서를 통해 도착 예정인 버스의 정차 위치를 지정해주며 기사와 승객 모두에게 이를 알려주는 '자동정차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양광 스마트 쉘터에서 직접 스크린 도어를 열어 덥거나 추운 밖에 나가지 않아도 바로 버스에 탑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치안 보호 기능입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 자체에는 CCTV와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으며, 자동제세동기 : AED도 비상시를 대비하여 설치되어있습니다. 이 외로도 임산부 및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을 위한 안전손잡이와 음성안내 서비스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친환경 에너지를 자가발전을 통해 생산하여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 곳곳에 설치된 태양광 모듈로 전력을 생산하고 그 전력을 태양광 스마트 쉘터 내부에 필요한 전력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공급하고 잉여 전력이 생긴다면, 스마트 LED, 도로 열선 공급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태양광 스마트 쉘터 소식이었습니다. 얼른  스마트 쉘터가 곳곳에 배치되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네요. 그럼 모두들 오늘 하루도 기분 좋은 일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스마트 쉘터 소식 확인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