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친환경 에너지파크를 살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7. 28.

친환경 에너지파크를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태양광 소식을

들고 찾아온 파랑입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친환경 에너지파크는 영흥에 위치해 있는 문화휴식공간입니다. 에너지와 전기에 대한 사람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국내 전력사업이 어떻게 발전해가고 있는지, 향후 어떤 방향으로 갈지에 대해 몸소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관람 및 갤러리 문화교실 등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채로운 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연대 강화 및 문화 혜택 대상 확대 등의 이점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에는 4구역이 있습니다. 전력홍보관 1/2층, 야외 체험 테마파크, 그리고 하모니홀이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 하모니홀

다양성 높은 문화 공연 제공을 통해 문화 소외지역 거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정서함양 효과도 줄 수 있도록 만든 문화 나눔 공간입니다. 복합 문화공간으로써 지역문화예술을 주도하기도 합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 야외체험 테마파크

에너지 테마의 체험장이 있습니다. 미래 에너지 광장, 바람광장, 화력광장, 원자력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놀이마당, 생태연못, 야외공연장, 화석광장, 전망대, 소금쟁이댐 등의 장소도 있어 청소년들의 자연체험 중심 테마파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 전력홍보관 1층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의 핵심적인 설비 모형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전기 생산 과정과 어떻게 가정으로 전기가 송전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외로도 보일러와 터빈과 같은 주요 설비 모형과 함께 화력발전소의 선진화 시스템 도입으로 해당 전기 생산 과정을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듀테인먼트 전시관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양수발전, 풍력, 태양광발전, 전기자동차 등을 전시했다고 합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 전력홍보관 2층

전기를 사용해왔을 시점부터 현재까지 우리가 사용한 전력 데이터 기반과 함께 원자력발전 원리, 영흥화력 중앙제어실, 지역 친환경적기업 한국남동발전, 국내 전력계통도, 자연 친화적기업 한국남동발전, 그리고 스마트그리드 미래상 등의 알찬 전시 부스들을 통해 국내 전기사업의 전반적에 대한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영흥의 에너지파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라 힘든 상황이시더라도 조금만 더 힘내시고 마실 겸 놀라가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를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