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솔라루프 지붕 내용 확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19.

태양광 솔라루프 지붕 내용 확인

 

태양광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입니다:)

6월의 중반에 마지하는 주말이라

날이 정말 더운 것 같습니다.

모두들 더위 조심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소식인 '태양광 지붕 솔라루프'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태양광 솔라루프는 자동차 지붕이나 건물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것을 이야기합니다. 태양광 솔라루프에서 생산된 전기는 자동으로 자동차의 동력과 전자기기 등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되며 태양광 발전이기 때문에 환경에 안 좋은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입니다. 현재는 주로 건물에 설치되어 전력 생산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현대차나 테슬라 등의 회사에서도 태양광 솔라루프에 관심을 가져 자동차에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친환경적 요소와 함께 자동차 배터리의 충전 역할도 할 수 있도록 발전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을 통해 전기를 생산해내는 태양광 솔라루프는 솔라제어기로 전기를 전달하고 전기 성질 파악 후 배터리 상태에 따라 전기를 공급하는 원리로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가 충전되는 원리로는 솔라배터리라는 요소를 지나 차량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과 직접 차량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방식이 있습니다)

 

태양광 지붕을 통해 생산되는 전기는 공해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을 수 있으며, 소음도 생기지 않습니다. 또, 자동차 배터리 방전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기술 발달로 다양한 색의 활용이 가능해져 자동차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지기도 했습니다. 

 

이런 태양광 지붕(솔라루프)을 사용한 사례를 살펴보면 구글의 본사가 있습니다. 구글 본사는 태양광 패널을 건물 지붕에 모두 설치하여 자가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태양광 지붕의 적극 활용을 통해 전력 효율성이 높아져 30퍼센트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유익한 태양광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사에서도 구글처럼 본사 건물 지붕 전체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생산공장, 데이터센터, 본사 등 모든 건물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태양광을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현대차를 살펴보면, 19년도에 소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었습니다. 이는 태양광 솔라루프를 도입하여 주행용 및 시동영 배터리에 생산된 전력을 저장하여 제어기를 통해 공급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합니다. 자동차의 태양광 지붕을 통해 1시간 동안 생산된 전력은 총 200wh가량 된다고 하며, 하루에 5.8시간 정도의 태양빛을 받게 되면 1년 동안 1,3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고 합니다.

 

최근 심각해진 지구온난화와 함께 화석연료의 고갈 문제로 인해 대안 및 대처 방안을 찾는 것이 굉장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태양광 지붕과 함께 태양광 솔라루프가 더욱 많이 도입되어 무공해 에너지원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푹 쉬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솔라루프 지붕 내용 확인

 

태양광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