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친환경 그린빌딩 확인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22.

태양광 친환경 그린빌딩 확인하기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태양광 그린빌딩'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969년 미국에서 창립된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인 CTBUH는 세계 최고 권위를 지니고 있으며 초고층 도시 및 건축 분야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CTBUH에서는 서울 중구에 위치해 있는 국내 H그룹 본사를 2021 TALL + URBAN INNOVATION 컨퍼런스 리노베이션부문에 선정했다고 합니다. 총 29개 부문에서 심사가 이루어졌고 국내 건축물로는 유일하게 대상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글로벌 건축기업들이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들을 탐색하여 우수 건축물을 선정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부득이하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심사에서 H그룹 본사는 태양광 패널을 장착하여 태양광 그린빌딩 : 친환경 빌딩이라는 면에서 고득점을 받았다고 합니다.

 

컨퍼런스 리노베이션 부문에서 선정된 친환경 건물은 1987년 건축되었으며, 16년도 3월부터 19년도 11월까지의 기간 동안의 리모델링을 통해 태양광 그린빌딩 : 친환경 빌딩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동쪽과 남쪽면에 부착되어 있는 BIPV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함께 옥상 태양광도 설치하여 보통적으로 1일 약 300KW의 전기를 생산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생산된 전기를 건물 내 설치되어 있는 조명과 전기시설 등의 전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태양광 시장을 세계적으로도 이끌 수 있는 발전기술을 적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빌딩인 태양광 그린빌딩은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또한 1급을 받았으며 녹색건축 부문에서도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외부 경관조명으로 자연과 에너지 흐름, 데이터 처리 등을 표현하여 픽셀 단위로 나뉘어 있는 색조명을 설치했다고 합니다. 건물에 야간에도 구경할 수 있는 아름다운 조경을 만들어주어 사람들의 색다른 볼거리를 만들어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로도 지진 안전시설물 1등급도 획득하여 지진에 대한 대비도 마친 상태라 합니다.

 

안정성과 심미적 관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태양광 그린빌딩 : 친환경 빌딩에 관한 소식이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으니 친환경 빌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생겨나 더 효율적인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친환경 그린빌딩 확인하기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