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자투리땅 화분매개에 대하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15.

태양광 자투리땅 화분매개에 대하여

 

태양광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티에스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자투리땅 화분매개'

관해 이야기드리려고 합니다. 태양광을

설치하고 남은 곳에 식물을 키우는 건데요,

함께 알아봅시다~!

 

 ESA라는 미국 곤충학회에서 메튜 오닐 박사 등으로 이루어진 연구팀이 최근 태양광 자투리땅 관련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바로 태양광 화분매개를 할 수 있도록 환경 곤충학(Environmental Entonology)에 따른 꽃식물을 심어 화분매개 곤충을 보존하자는 것인데요, 최근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기후변화와 함께 무분별한 살충제 사용과 같은 여러 이유들로 인해 화분매개 곤충의 개체 수가 급격하게 줄어든 현상을 조금이나마 개선시키고자 고안해낸 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면서 태양광 발전소의 유휴부지에 태양광 화분매개가 가능하도록 태양광 자투리땅에 환경을 조성하여 친환경적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적인 태양광 화분매개를 위해서는 해당 발전소 시설에 따라 맞춤형으로 꽃식물을 심어야 하며 꾸준한 연구와 정보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평가 요소들도 존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년생의 토종 식물이며 꽃을 가지고 있는 식물들을 주로 선별한 후, 화분매개 곤충들의 생육이 활발한 시기 동안 꽃이 계속해서 피어날 수 있게 다양한 품종을 잘 섞어 심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들만 잘 맞추어도 태양광 화분매개를 50% 이상 정도로 잘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자투리땅에 심어진 꽃식물들은 호흡을 하기 때문에 주변 온도를 낮추어 주는 효과를 나타내 주고 있어서 태양광 패널의 온도도 낮추어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꽃식물을 심는 위치로는 태양광 패널 사이와 밑, 그리고 시설 주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태양광 자투리땅의 면적을 생각해본다면, 태양광 화분매개 조성으로 작은 부지를 더욱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환경적으로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연구팀에서 주장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화분매개를 조성하는 것도 매우 좋지만 꾸준한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곤충 보존용 꽃식물들이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해야 하며 잡초 관리도 꾸준히 필요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태양광 화분매개 정기 평가에 대한 기준도 마련하여 환경 점검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태양광 자투리땅의 효율적인 활용과 더불어 태양광 화분매개로 생태계를 유지하는데 많은 이점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실증이 어서 이루어져 현실화되어 태양광 발전사업이 지구 환경에 더욱 도움이 되는 에너지 사업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자투리땅 화분매개에 대하여

 

태양광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