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전기자동차에 대해 살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5. 9.

태양광 전기자동차에 대해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주말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간에 어린이날이 끼어 더 금방

찾아온 것 같은 주말인데요,

오늘은 흥미로운 "태양광 전기자동차"

관해 다룰 예정이니 많이들 구경하고 가세요~

 

최근 전기자동차 출시와 함께 태양광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전기자동차는 태양광 패널로 태양광을 받아 전기를 생산하여 배터리에 알맞은 전력자원으로 변환하여 저장 및 모터 가동을 통해 움직이는 태양광 자동차입니다. 현재 운행 중에 있는 전기자동차에 비해 충전에 대한 부담이 줄고 전기차 자체의 전력 보급 문제 해결을 통해 태양광 자동차의 주행시간 및 거리를 많이 늘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게 될 태양광 전기자동차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반영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전력 활용 및 전기 시스템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설계가 가장 중요 포인트가 되어줄 것입니다. 태양광 패널이 부착되기 때문에 태양광 전력 생산 시스템과 공기역학적 특성에 따른 모델링과 시물레이션도 매우 중요하며 이렇게 완성된 태양광 전기자동차는 현재의 전기차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태양광 자동차는 태양빛을 통해 태양광 발전으로 전기를 무제한으로 생산해낼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연비, 연료, 기름에 대한 유지 비용의 부담도 적어지게 되어 매우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재생에너지를 활용함으로써 현재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 천연자원 사용률도 많이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자동차 자체의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현재 자동차들에 비해서 운행할 수 있는 기간도 훨씬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 자체의 수명이 대략 30년이기 때문입니다. 가스 엔진을 사용하는 자동차에 비해 크기가 작은 전기모터로 운행되기에 진동이나 소음이 유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기 모터이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모터의 회전 속도를 높이고 멈추는 것도 빠르게 설계할 수 다고 합니다.

 

태양광 자동차에 대한 장담점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태양광 자동차의 긍정적인 면 ◆

① 업체 관계자들에 따르면, 내연기관차에 비해 유지비가 적습니다.

② 뛰어난 열효율성을 가지고 있어 최소한의 연료 손실을 가진다고 합니다.

③ 탄소 배출 제로를 실현할 수 있어 친환경적입니다.

④ 기존의 화석에너지(휘발유 등)를 사용했던 자동차와는 달리 고갈되지 않고 영구적인 에너지를 활용합니다.

 

◆ 태양광 자동차의 부정적인 면 ◇

① 반도체 소자를 활용한 태양 전지로 인해 제작 과정에서 화학물질 배출로 환경오염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② 공기저항성을 방지하려고 낮게 디자인된 차체로 인해 안정성이 우려된다고 합니다.

③ 가속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④ 해가 없는 야간 시간대의 전력 공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친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차에 대한 연구도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도 태양에너지라는 자연 에너지를 활용한 태양과 전기자동차가 개발되고 있어 연료를 태우면서 생기는 매연과 유해 물질에 대한 염려를 줄여 대기오염을 발생시키기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어서 태양광 전기자동차가 상용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에너지 충전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전기자동차에 대해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