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에 관하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4. 20.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에 관하여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새로운 태양광 관련

정보를 들고 찾아온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에 관한 소식인데요,

정부차원에서 직접 태양광 관련 일자리 확대를 진행한다니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시행되는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3월 12일부터 그린 뉴딜 정책 관련하여 에너지산업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기획 첫 단계서부터 취준생, 학생, 그리고 산학연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자 여러 조사를 통해 해당 플랫폼의 실효성과 신뢰성 확보에 가장 신경 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정부 주체의 20-25년 계획의 그린 뉴딜 관련 산업에 대한 질 좋은 에너지산업 태양광 일자리 정보 제공 외에도 ESS, 지능형 전력망, 에너지 효율, 풍력, 수소·연료전지까지 총 6개 분야로 계획하고 있으며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를 시작으로 5년 동안 서서히 그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에서는 에너지 분야 생태계 별 일자리, 기업정보, 직무역량 및 자격, 채용 서비스 등의 취업 관련 내용 제공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며 관련 인자리와 에너지산업 기술인력 통계 자료 제공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경력 개발자를 원하는 고용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태양광 일자리 정보와 함께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들을 검색 가능하게 연계하여 구인구직 취업정보 시장으로 한 단계씩 나아갈 것이라고 합니다. 

 

예산 또한 태양광 QnM 연구개발(RnD) 육성에 집중하여 표준 효율지표 개발 및 대규모 발전소 효율 관련 예측 및 분석과 목표 부과를 위해 예산 또한 88억 원으로부터 300억으로까지 투자할 계획이라고 하며 이런 투자의 최종 목적은 '(가제)신재생에너지 생태계 펀드' 생성이라고 합니다.

 

이 전에도 다방면으로 에너지산업 확장을 위해 제도들이 시행되고 있었지만 구인구직 관련하여서는 제대로 된 제도가 없어 힘든 사정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를 개발하는 것으로, 부족했던 직무역량 및 일자리 등 다양한 데이터 제공 및 사람들의 관심도 유도할 수 있다는 효과를 통해 더욱 활발한 에너지산업을 만들고자 하려고 합니다.

 

에너지산업 관련하여 다양항 정책은 물론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를 통한 업무자 유입을 통해 더욱 활발한 에너지 산업계가 될 것이라고 전망되며 사람들의 많은 관심도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의 넘치는 태양광 산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며, 내일 또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태양광 일자리 내비게이터에 관하여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