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1. 18.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날씨가 여전히 쌀쌀합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은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사업법 제73조 1항에 준하여 설비용량이 20kW를 초과하는

태양광 발전소는 기준에 맞는 태양광 전기안전관리자를 위촉해야 합니다.※

 

20kW가 넘지 않는다면 태양광 전기안전관리자를 위촉하지 않아도 되며, 250kW가 넘는 발전설비는 개인대행자(비상주)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50~1000kW의 범위에 해당하는 발전용량 사업주분께서는 전기안전관리 대행사업자나 전기안전공사(비상주)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1000kW가 넘는 대용량 발전설비용량 사업주분께서는 태양광 전기안전관리자(상주근무)를 위촉하여야 합니다.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자 선임 신고기한으로는 전기설비의 사용 전 검사 허가신청 전 혹은 사업 시작 전까지 신고해야 하며, 전기안전관리업의 등록사항 변경신고를 불이행했거나 허위 신고했을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부터 전기안전관리자 미선임시 500만원까지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태양광 전기안전관리자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는 전기설비의 공사, 유지 및 운용에 대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전기설비의 공사, 유지 및 운용에 관한 안전관리활동에 대해 소유자에게 보고해야 하며 이를 기록, 보존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이란 이러한 태양광 전기안전관리자를 위촉하여 임대 소유 혹은 자가 소유하여 발전 중인 태양광 발전소의 안전한 운용, 유지, 관리를 위해 발전설비 용량에 따라 월 최대 6회 이상 검사 및 기술지도를 통해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리시스템입니다. 

 

안전공사, 기술인력 보유, 자본금 등 대통령령 하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전기안전관리대행사업자나, 전기분야 기술자격을 취득하여 대통령령 하에 준하는 장비를 갖춘 자 中 1가지 이상 요건에 충족되는 이는 산업 통장 자원부 조례 하에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렇게 선임기준에 충족하여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을 수행 시 용량에 따른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고압설비의 경우 설비용량에 따라 최대 약 250만원까지 부과되며 저압설비의 경우 400kW을 초과할 시 최대 약 24만원까지 부과됩니다. (고압설비 : 0~2,499kW, 저압설비 : 0~400kW 범위기준, 용량마다 수수료 부과금액은 상이하오니 하단의 첨부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①한국전기안전공사 홈페이지 ▶ 고객마당 ▶통합자료실 ▶ 기술 자료실

 방문하시면 용량별 2021 태양광 안전관리대행업체 수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kesco.or.kr/bbs/selectBbs.do

 

한국한국전기안전공사 대표 홈페이지

한국한국전기안전공사 대표 홈페이지

www.kesco.or.kr

 

 

②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용량별 수수료 표를 파일 첨부해드렸으니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 https://www.kesco.or.kr/bbs/selectBbs.do 한국전기안전공사 홈페이지)

2021년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표.hwp
0.16MB

 

③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표 - 고압 설비용량 기준>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대행 고압설비기준  수수료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표 - 저압 설비용량 기준>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대행 저압설비 기준 수수료

 

이렇게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 3년 동안 동일했던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를 2020년부터 약 5퍼 인상하였습니다.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는 2020년과 동일합니다.

 

장기계약고객은 25년 기준 최대 5퍼센트까지 할인되며 요금 선납 시 12개월 이상 기준최대 5퍼센트 감면됩니다.또한 10건 이상의 다수계약 고객은 3퍼센트 감면, 20건이상은 4퍼, 30건이상의 다수계약 고객은 5퍼센트까지 감면됩니다. 

 

(*VAT(부가가치세)는 별도이며 자동이체 고객(1퍼센트 할인)을 제외한 중복할인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앞서 첨부해드린 ①②③ 항목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최근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정부지원 하 태양광 발전사업이나 연료전지, ESS 등을 설치하는 건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발전시설 용량에 따라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선임기준을 숙지하셔서 과태료 및 범칙금의 손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태양광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