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2. 27.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마지막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이제 정말 2021년이 코앞입니다. 2020년의 마지막주 12월 마무리 잘하시고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입지선정, 개발행위허가, 인허가까지 진행했지만 실제로 태양광 발전소가 지어지지 못한채로 방치되는 발전소가 많습니다. 사업 준비 도중 결국 태양광 사업이 무산되거나 허가는 완료되었으나 실제적으로 가동은 못하는 사면초가의 상황에 놓여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태양광 인허가만 허용된다고 사업이 이행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계획에 앞서 태양광 시공업체의 업력과 전문성을 꼼꼼히 따져보셔야합니다. 즉, 시공업체들의 사전 정보력 또한 태양광 사업주분들의 역량이며 꼼꼼하게 공부해보셔야합니다. 

 

이때 가장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태양광 시공업체 선정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이 점점 보급화되면서 태양광 사업에 뛰는 업체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로인해 전문적이지 않은 태양광 시공업체로 인한 피해도 늘어났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 호재를 미끼로 그린벨트지역이나 개발제한구역, 맹지 등 실상 개발이 어려운 곳에 토지 지분을 쪼개 블특정 다수에게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비싸게 되파는 '기획부동산 수법'을 지닌 태양광 시공업체가 있습니다. 이처럼 통상적인 태양광 시공업체보다 현저히 낮은 단가를 제시한다면 한번쯤 의심해보셔야합니다.

 

'기획부동산 수법'식의 태양광 시공업체들은 사업의 계약금 자체가 목적이기때문에 시공과정까지의 자세한 진행사항이 고려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잘못된 시공업체를 선택한 경우 사업주분들은 사업시작도 전에 위약금을 물어야할 상황이 올 수 있으며 계약을 해지하거나 다른 태양광 시공업체를 선택해야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의 시간적, 금전적 피해를 넘은 정신적 소모피해 모두 태양광 발전사업주들의 몫이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은 1~2억의 자본이 유입, 유출되는 큰 사업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더욱 신중한 선택을 하셔야하며, 태양광 발전사업 = 태양광 인허가라는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나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를 하셔야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에 있어 인허가는 단지 하나의 과정일뿐이라는 생각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밖에도 태양광 인허가가 완료되었지만 태양광 발전소 시공을 하지 못하는 케이스로는 계약한 태양광 시공업체가 대출조건에 적합하지 않거나 자금조달이 어려운 경우, 실질적인 부가적 기타 비용까지 고려하지 못해 계약한 금액으로만 태양광 사업 시공비를 충족할 수 없는 경우, 전력수급계약 PPA 신청기간을 놓쳐 한전연계 용량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 태양광 사업이 몇년간 방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태양광 피해 사례들을 미리 숙지하시고 사전에 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사전의 꼼꼼한 대비는 그만큼

피해없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도와줄 것 입니다. 

부디 미리 숙지하시고 대비하셔서 태양광 발전사업에

피해가 업도록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