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분양확인 관련 내용 체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2. 24.

태양광 발전사업 분양 확인 관련 내용 체크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즐거운 성탄절 보내셨나요?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분양확인 관련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Q. 한전 선로 용량 확보 = 태양광 발전사업 분양 ?

개발행위허가 승인이 나지 않으면 태양광 발전사업 분양을 할 수 없습니다. 한전 선로 용량이 확보되었다고 해도 승인이 나지 않으면 무산될 수 있으며 개발행위허가승인 → 전력수급계약 PPA 신청까지 마쳐야 한전 연계 날짜가 정해진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안전한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해서는 한전 계통 연계 날짜 확보, 개발행위허가 승인 여부 등의 태양광 분양 확인 사항들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Q. 검토중 ? 진행중 ? 모호한 홍보문구

현재 태양광 관련 카카오티비나 유투브, 네이버카페 등에서 많은 태양광 시공업체들이 저렴한 자본 투자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한전선로용량 확보검토중, 개발행위허가 진행중이라는 모호한 말로 태양광 발전사업들을 교묘히 꾀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호한 어휘는 배제하여 선택지에 넣는 것이 태양광 발전사업 진행에 안전하실 수 있습니다.

 

Q. 진행중 이웃 주민의 민원사항 ?

위의 내용과 더불어 개발행위 '진행중'이라는 문구는 결코 태양광 발전사업이 승인되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행위허가 조건으로는 최소 넉달이상의 기간을 잡으셔야 하며 인근 이웃주민의 민원, 의견이나 각 지자체마다 조례에 위반이 되는 조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100% 개발행위허가가 난다는 보장도 없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Q. 한전 선로 용량이 확보되었는데, 여유용량이 초과되어 수급이 불가능하다 ?

한전 연계를 통해 태양광 전력을 판매해야 하는데, 한전의 여유용량이 부족할 경우 한전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500미터 물통에 500미터 이상의 물을 주입할 수 없듯이 한전 용량이 초과되어 500미터 이상의 전력을 수용할 수 없을 때, 전력을 판매할 수 없어지는 것의 이치입니다. 그로 인한 손해는 태양광 발전 사업주들의 몫이니 사전에 미리 한전 선로의 여유용량까지 파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분양 확인 사항들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절차가 복잡한 과정인 개발행위허가 승인과 한전 선로 용량 확보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좋은 대지에 저렴한 단가로 설치 견적을 계획하셨다고 해도 태양광 발전시설에 관련 개발행위허가 승인이 나지 않으면 태양광 발전사업의 시작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개발행위허가 승인이 되지 않고 태양광 분양 계약을 이행하시면 개발행위허가에 소요되는 몇 달의 기간까지 설치시공 대기가 길어질 수 있으며 개발행위허가 승인이 나지 않을 경우 태양광 발전사업은 무산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양광 발전사업에 있어 개발행위허가, 한전선로용량 확보가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태양광 분양 확인 사항입니다.  

 

오늘의 태양광 분양 확인 관련 포스팅도 유익하셨나요?

앞으로도 더욱 좋은 태양광 정보를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분양 확인 관련 내용 체크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