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에 대해 체크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1. 28.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에 대해 체크해보자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유익한 태양광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바이든 정부가 당선되면서 탄소중립화 목표 이행으로 신재생에너지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신재생에너지 중에서도 태양광, 풍력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에 동반하여 테슬라를 비롯해 주식에서도 관심주로 주목받고 있는 태양광 전기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란 이름 그대로 태양광 등으로 인해 출력된 전력을 조달받아 충전된 전기를 동력으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일컫습니다. 하지만 석유자동차보다는 하루 평균 주행거리 편차가 크기때문에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의 보급을 위해서는 충전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태양광 전기차 충천소의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지 않아 이에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따른 충전소 기반을 다지기 위해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의 축전지 기능 향상, 충전시간 단축 등의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 에너지기술연구원 전력시스템 연구팀은 국내 최초로 신재생에너지와 ESS 에너지 저장장치의 기술을 도입한 하이브리드형 태양광 전기차 충전 기술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본래의 태양광 전기차 충전기와 새로운 신재생에너지 개념이 결합되어 전력이 많이 사용되는 특정 시간대의 발전량 등을 전력 빅데이터 모니터링(부하관리)에 따라 시간대별로 ESS 에너지저장장치의 축척과 방전을 도모하는 시스템입니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는 충전시간이 길어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닳는다는 문제점이 있으나 유지 관리비에 부담이 줄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따른 국가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형 태양광 전기차 충전시스템은 ESS 에너지 저장장치의 부하관리에서 나아가 주체적으로 태양광 전기차 충전량을 조절할 수 있는 실시간으로 쌍방향 ESS 기술을 접목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의 충전 구조와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출력량에 따른 태양광 전기차 충전에 있어 최대 효율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는 새로운 재생에너지의 개념을 충전시스템에 접목하여 V2G(배터리 전기 자동차)의 상용화를 도모하고 그에 따른 이익창출로 에너지 사업자들의 번영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또한 화석연료에 의한 전기자동차의 충전구조를 신재생에너지로 접목시켜 기존의 화석연료에서 배출되는 유해한 탄소를 줄이고 친환경성을 제고하여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신재생에너지원을 이용한 소규모 발전 시스템인 분산형 전원시스템과 결합해 기후의 변동, 재난 시에도 용이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고속도로나 휴게소, 에코단지, 정보통신기술 등 지능형 도시 개발 프로젝트 등에서도 보급되어 조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력 기반, SOC 기반이 다져져있지 않은 동남아나, 아프리카 등에도  환경, 기후, 지형적 특성에 알맞은 신재생에너지 충전시스템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태양광 정보도 유익하셨나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다음 시간에도 다양한 태양광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전기차에 대해 체크해보자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