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단결정 다결정 모듈 차이에 대해 공부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1. 24.

태양광 단결정 다결정 모듈 차이에 대해 공부해보자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거리두기 2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밖에서 코로나 위험에

방치되는 것보다 가족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태양광 모듈에 대해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모듈은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전기를 발전하기 위한 셀 판입니다. 먼저, 태양광 모듈에는 양면 모듈과 단면 모듈이 있는데 양면 모듈이 더 우수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 한 가지 예로, 10퍼센트의 발전 편차로 가정하여 100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소에서 20년 동안 운영을 한다고 가정할 때, 약 4천만 원의 이익 차이가 생깁니다. 연간 환산했을 때 약 200만 원의 부가적인 수입이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자분들의 통상적인 한 달 수입보다도 많은 수입입니다. 이렇게 태양광 양면 모듈 제조사의 통계 의하면 최대 약 25퍼센트 발전효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면 모듈을 사용하시는 것보다 태양광 양면 모듈을 구입하는 것이 더 실리적입니다.

 

다음으로, 태양광 다결정 모듈과 태양광 다결정 모듈의 차이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다결정 모듈은 태양광 주재료인 규소 원석 덩어리 폴리실리콘 재료를 네모난 틀에 부어 열을 가해 네모난  직사각형의 무늬를 띄는 판넬형태로 가공한 것입니다. 태양광 단결정 모듈은 동일한 폴리실리콘 원재료를 원기둥 형태로 모아 전자흐름이 원활하도록 배열이 규칙적인 판넬형태로 가공한 것 입니다.

 

태양광 다결정 모듈은 태양광 단결정 모듈에 비해 출력효율이나 기능성은 저조하나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습니다. 하지만 최근 고온의 압축기술 발달 등 기술개발로 인해 태양광 단결정 모듈과 태양광 다결정 모듈 기능성의 편차가 줄어들었으나 수급과 가격에 따라서 생산원가에는 차이가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단결정 모듈은 눈 결정 모양의 팔각형을 이루고 있어 전기흐름이 원활하여 최대 20퍼센트까지 우수한 변환 발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결정질이 촘촘하여 틈새가 적으며, 심야나 악천후에도 태양광 다결정 모듈보다 태양광 발전효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기능성과 변환 성능이 우수한 만큼 생산원가가 높으며, 생산 절차 또한 태양광 다결정 모듈보다 복잡합니다.

 

이렇게 태양광 모듈을 선택하실 때에는 태양광 단결정 모듈, 태양광 다결정 모듈의 특징과 차이점을 먼저 파악하시고 양면 모듈 또한 내부적인 문제, 인버터와의 호환 문제 등 여러 문제의 변수는 있기 때문에 꼼꼼히 검토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실력 있는 시공업체의 기술이 태양광 발전사업의 사업성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태양광 단결정 모듈, 태양광 다결정 모듈의 개념을

공부해보았는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태양광 전문지식을

습득하셔서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유익한 태양광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태양광 단결정 다결정 모듈 차이에 대해 공부해보자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