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사기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1. 22.

태양광 사업 사기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여유로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태양광 사기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꼼꼼히 체크해보시고 손해 없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웃주민들의 의견수렴>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이웃주민들의 민원으로 인해 태양광 발전사업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양광 설비지역이나 지역 자치단체에 미리 답사하셔서 이웃주민들의 의견을 파악하고 사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시공업체 선택>

가장 근본적인 태양광 사기 예방사항으로, 태양광 사업의 보급화가 증가됨에 따라 많은 시공업체들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사기업체도 그만큼 많아졌으니 올바른 시공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양광 사기 체크사항으로 시공업체의 과거 시공사례나 재무성 검토 등으로 태양광 사업 사기를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소유관계, 부지 명의 확인>

등기부등본을 통해 소유권, 이해관계를 확인해보셔야합니다. 계약서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나중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관련 계약내용을 확실하게 인지하셔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태양광 인버터, 모듈 등 자재를 이용하는지, 값싼 저품질 제품은 아닌지, 발전설비 용량 등은 실질적으로 태양광 이익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꼼꼼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또한 자재의 수리, 교체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사전에 대비해놓아야 효과적인 태양광 운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설비 토지 적합성 여부>

개발행위허가가 승인되지 않으면 태양광 발전사업의 진행은 어렵습니다. 태양광에 대해 전문적이지 않은 태양광 사업주분들을 속여 발전사업허가만을 내세워 투자를 유도하는 태양광 사업 사기 수법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는 크게 개발행위허가와 발전사업허가가 있는데, 발전사업허가는 기간이 보통 60일 정도 걸리며 승인이 비교적 쉬운 반면, 개발행위허가는 보통 4~6개월이 걸립니다. 하지만 지역자치구역의 조례사항에 따라 상이하기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셔서 피해가 없도록 하셔야합니다.

 

<한전계통연계 용량 여부>

발전사업허가, 개발행위허가, 이웃주민의 민원 등 확인하고 계약하여도 한전의 계통이 없으면 공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공업체의 책임여부가 아니므로 환불 요청이 거절될 수 있어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태양광 사업의 수요가 늘면서 계통의 수요도 증가하여 계통연계용량 부족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지역 한전에 계통연계 용량을 미리 확인해보셔야 하며, 수익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변압기 용량, 배전선로 용량 또한 꼼꼼히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태양광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조항들을 몇 가지 알려드렸습니다.

태양광에 대해 어느 정도 숙지하셔야 손해 없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성공적인 태양광사업을 운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사업 사기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