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살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0. 15.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살펴봅시다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 어느덧 주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졌으니 감기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는 재생에너지와 신에너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재생에너지는 강수량, 지열, 물, 태양광, 유기물로 이루어진 생물체 등을 재생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발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풍력, 해양에너지, 소수력, 태양열, 바이오매스, 태양광발전, 폐기물에너지, 지열 등에 해당하는 에너지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석탄가스화 신재생에너지>

중질잔사유,석탄 등의 저렴한 원료를 높은 온도의 가스화 장치를 이용해 수증기와 합쳐 제한된 산소로 불완전연소나 기화 작용을 통해 거의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이루어진 합성 연기를 생산하여 정제공정을 거쳐 증기터빈(가스터빈) 등의 회전 동력기관을 가동하는 최첨단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술입니다.

 

<해양 신재생에너지>

지면의 반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바다의 조류, 조수간만, 기온 차이, 해류 등의 운동에너지를 변환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술입니다. 해양에너지에는 파도의 상하운동 에너지를 통한 동력과 해면이 상하로 움직이는 등 파도의 조력을 이용한 회전력으로 전력을 발전시키는 파력발전이 있으며, 해수 표면층과 해저층의 기온 차이를 이용하여 발전하는 온도차 발전이 있습니다. 이는 열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여 전기를 출력하는 구조입니다.

 

<폐기물 신재생에너지>

폐기물에너지는 일반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나오는 버려진 물건, 쓰레기 등의 폐기물을 재생에너지로 발전하는 기술입니다. 인화성을 가진 다양한 폐기물 중에서 에너지 발전량이 높은 폐기물을 높은 온도에서 기화하여 연소가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폐기물에너지는 이러한 가동 처리 과정을 거쳐 변환된 에너지를 생산활동에 재사용 가능하도록 다양하게 생산되는 연료 에너지입니다.

 

<태양열 신재생에너지>

태양으로부터 태양빛을 받아 복사 광선을 축척, 흡수, 변화시켜 열에너지로 만드는 것이 태양열 에너지입니다. 이러한 에너지를 이용해 건축물 내부의 난방시설, 에어컨 가동 및 산업에 쓰이는 산화공정열, 열에너지 발전, 급탕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즉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하여 태양 광선의 운동과 광열 효과를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술입니다.

 

<태양광발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기술은 태양전지(셀)를 이용하여 태양빛을 흡수하면 광전효과로 인해 전력을 출력하게 됩니다.(여기서 광전효과란, 금속표면에 광선을 쪼이면 전자가 방출되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출력된 태양빛을 전력 변환장치, 태양광 모듈 축전기 등의 태양광 발전기계를 이용하여 전력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기술입니다.

 

<바이오 신재생에너지>

출력된 태양빛을 식물 및 다른 생명체가 빛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로 전환할 때 유기물로 생성되는 모든 생물학적 유기체 에너지입니다. 생물학적 유기체(바이오매스)를 물리, 화학적 또는 직접 전환 처리하여 발생된 기체, 액체, 고체연료 에너지나, 전력에너지, 열에너지로 생산하는 신재생 화학기술입니다.

 

<지열 신재생에너지>

지열에너지란 지구 내핵에서 지표면으로 전이된 열에너지(지열)의 지구 안쪽 지하수 및 물 지하의 열로 에너지를 발전하는 기술입니다. 한마디로 지열에너지는 지구 땅 속 깊은 지하에 있는 온도가 높은 물, 지하열, 지하수에서 땅 표면까지의 온도차를 이용해 지면이 가지고 있는 열에너지를 만들어내어 난방, 냉방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입니다. 

 

<수소 신재생에너지>

유기물, 화석연료 등의 합성물 형태의 수소를 연기 상태에서 발화될 때 발생하는 폭발성을 활용하여 기계적인 운동에너지 형태로 변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수소를 다시 재분해하여 에너지로 발전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술입니다.

 

<풍력발전 신재생에너지>

풍력발전 시스템을 통해 바람의 운동을 회전력으로 변환시켜 발생하는 전력을 수요자나 전략 계통에 보급하는 발전기술입니다. 즉, 풍력에너지는 바람이 갖는 공기역학적 운동에너지를 전기로 재생하여 전력을 만들어내는 발전기술입니다.  

 

<수력 발전 신재생에너지>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하강하는 운동원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물 흐름의 구조를 이용하여 물의 위치에너지 혹은 움직임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기술입니다. 떨어지는 물로 인해 수차가 가동되면 수차에 연결되어 있는 축이 발전기계를 실행시켜 전력이 출력되는 구조입니다. 호수, 강, 댐, 하천 등 물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발전하여 전기를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연료전지 신재생에너지>

수소와 산소의 물리적 반응으로 발전되는 물리 에너지 구조를 활용하여 전기와 온수를 공급하는 발전기술입니다. 기존의 화력발전만으로 발전되는 전력에 비해 40퍼센트 정도의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가 있으며 에너지 사용 총량 또한 26퍼센트 정도 절감되는 효율적인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태양광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살펴봅시다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