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지원사업 범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0. 10.

태양광 발전사업 범위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행복한 토요일 만끽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다양한 태양광 지원사업의 범위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에는 광범위한 태양광 지원사업 범위가 있습니다. 태양광 지원 사업범위에는 행정지역 지원사업, 시설물 태양광 지원사업, 공급의무화 사업, 설치 의무화 사업, 농촌 태양광 지원사업, 가택 지원사업 등이 있습니다. 법인이나 개개인의 사업주, 행정지역 단위별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준이 높지않아 용이하게 태양광 지원사업을 허가받으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지원사업(신재생에너지 사업)이란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출력되는 전력을 한전에 공급하는 것으로 장기적인 이윤을 창출할 수 있어 노후 대비책으로 주목받는 연금사업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태양광 지원사업 범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치의무화 태양광 지원사업은 규정된 전력을 신재생에너지로 의무적으로 출력해야 하는 법적 조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사이트를 통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1000제곱미터 이상의 공공시설을 창립하는 경우 해당됩니다. 이렇게 일정범위가 넘는 발전전력소에서 출력되는 태양광 전력량 중 일정비율을 신재생에너지로 생산하는 것이 법적조례입니다.

 

그리고 농촌 태양광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는 농촌의 이윤창출과 농촌지역 부흥을 위해 시행하는 태양광 사업범위 중 하나입니다. 농촌 태양광 지원사업은 규정되어 있는 법에 부합되면 농촌 부지의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는 조건하에 시공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줍니다.  한국 에너지공단, 농협은행,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최하에 신재생에너지 보편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더 다양한 농촌 태양광 사업범위에는 조합형, 지분형, 단독형, 공동형 등의 태양광 사업범위가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범위 중 가택 지원사업은 개인 가정집이 아니더라도 태양광 발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동 가택의 대표 입주자나 태양광 설비업체에서의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마을 읍, 면에서 공동으로도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규정 기준으로는 인구가 적은 행정구역에서의 10가구(최소 행정구역 단위 기준) 미만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임차한 가택은 지역구 공기업 법규에 의거한 지역구 공기업이나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접수 가능하십니다. 이렇게 가택 태양광 지원사업은 사람이 살고 있는 집의 옥상이나 지붕, 앞뜰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비 때 정부에서 일정 부분을 조달해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태양광 사업범위에는 행정지역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이는 행정지역을 부흥시키기 위해 태양광 발전소를 설비하는 태양광 지원사업입니다. 각 자치 군, 시에서 접수하실 수 있으며 사회복지 시설사업과 시설보조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행정지역 태양광 지원사업은 행정구역의 장점과 경제적인 측면을 개발하여 에너지 전력 복지와 신재생에너지의 보편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태양광 사업범위에는 공급의무화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 서부발전, 한국 지역난방, 한국 동서발전, 한국 중부발전 등이 공급의무화 태양광 지원사업 대상입니다. 500MW가 넘는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시고 있는 사업주분들은 반드시 전체 태양광 발전출력의 규정된 양을 신재생에너지로 출력해야 하는 것이 공급의무화 지원사업입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시설물 발전사업을 운영하시는 시설 건물주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보편적인 시설물 대부분이 태양광 지원사업 범위요건에 부합되기 때문입니다. 시설물 태양광 지원사업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효과적인 태양광 지원사업으로, 상업적 목적이 아니더라도 출력된 전력을 자택에서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전기세를 절약하실 수 있기때문에 효율적인 태양광 지원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태양광 지원사업 범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드려

더욱 효과적인 태양광 사업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범위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