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절대농지 건축물 설치 대해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0. 7.

태양광 절대농지 건축물 설치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어느덧 수요일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은 태양광 건축법에 의한 설치 절차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발전사업에 있어 태양광 절대농지(농업진흥지역)에 태양광 발전소 건물을 설비할 때의 시행 내용과 예상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행 내용에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실 때 설계내용에는 계통 연계가 끝났는지 상업적 운영이 가능한지, 한전 계통 연계의 확보와 태양광 발전소 가동 전 사전 점검이 있으며, 양광 PPA(발전사업허가)는 두 달 정도 걸리며 , 태양광 건물 설비는 2개월 안팎, 태양광 부지의 매입(부지 등기의 주소변경)은 한 달이 안 되는 3주 정도 걸리며, 태양광 인버터와 모듈 같은 발전 자재 설치는 45일 정도가 걸리며 이러한 내용이 시행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추가적으로 태양광 발전소 관련 조례에 따른 태양광 발전 시공승인은 45일 정도 걸리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태양광 발전소 시공 진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부지를 매입을 하실 때, 행정구역상 주소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본인 명의의 태양광 부지는 다른 허가절차 없이 건물의 설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 명의의 태양광 부지가 아닐 경우에는 태양광 건축법에 의해 농지 취득 자격 증서 발급 승인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는 태양광 부지 관할 지자체 동사무소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태양광 발전소를 설비할 적절할 농업진흥 태양광 부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첫번째입니다.

 

두 번째 절차로는 태양광 건축법 허가 사전 예행과 해당 행정 단체에 승인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는 해당 구역의 태양광 건축법 법규를 면밀한 검토를 토대로 법에 저촉되는 사항이 없어야 합니다. 이는 작물 재배의 용도에 맞는 효율적인 건물의 구조를 설계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건축법에 의해 시공 전, 태양광 절대농지 건물 구조를 관련 구조기술전문가에게 점검을 받고 점검사항들을 검토받아 구조안전진단 보고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각 태양광 설치 설계마다 외벽(벽체)의 재질과 지붕의 설비 방법이 다르며 독립 기초, 연속 기초 콘크리트 패드 기초 등의 다양한 태양광 설치 방법 있으므로 태양광 설치 발판을 꼼꼼히 마련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절차로는 건물 법규에 의거한 건축물의 설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설치 기간은 2개월 정도 예상됩니다. 태양광 절대농지에 설비하실 때에는 용융도금 처리된 태양광 자재나, 2개 이상의 나사 결합식 강관을 구비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부지의 넓이는 350평 정도의 부지면적을 마련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량 100kW 기준 건물의 넓이는 150평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 번째로 태양광 PPA(발전사업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규정된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업허가신청서, 송전 관계 알림도, 사업계획서(설계도면), 구조검토서, 자금조달계획서 등은 시공업체에 위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로 태양광 절대농지 설치를 위해서는 태양광 모듈, 인버터와 같은 자재 주문과 태양광 설치건물의 수리, 점검을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 감시카메라, 모듈을 점검하시고 전기공사하신 후에 선전로와 같은 전력시설 또한 꼼꼼히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섯 번째로 태양광 절대농지 한전의 계통에 태양광 설치건물을 연결 신청하시고 태양광을 가동하기 전 미리 시행해보는 사전점검을 이행하셔야 합니다.마지막으로 한전에 계통이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실한 승인절차를 거쳐 태양광 발전사업을 경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태양광 발전사업 허가 승인을 거친 후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광 PPA(발전사업허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하실 때 특히 유의하실 점은 한전 선로용량을 미리 점검하시고 여유로운 용량을 확보하신 후 사업을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태양광 절대농지 건축물 설치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태양광 발전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태양광 절대농지 건축물 설치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