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시공비 구성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17.

태양광 시공비 구성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태양광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시공비의 구성으로는 턴키 수단 방식이 있습니다. 턴키 (Turn-Key) 수단 방식이란 제품을 구매자가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자가 인도하는 수단 방식입니다. 보통 설계와 시공을 함께 발주하는 설계 시공 일괄입찰의 뜻으로 쓰입니다. 즉, 건설업자가 태양광 시공비 구성을 결정할 때 토지 조달, 계획, 금융, 설계 , 시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주자가 요구하는 모든 것을 조달하여 인도하는 수단 방식입니다. 이러한 턴키 수단 방식으로 공사업체에게 견적을 요청하실 경우, 간접경비, 기업의 이익, 설계 및 감리, 태양광 모듈 설치, 건축물 설치와 같은 기초공사, 전기 공사, 폐기물 처리비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모니터링, 접속반,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같은 기자재 등도 포함됩니다. 또한 PPA 계약, RPS 설비확인, 발전사업허가, 개발행위허가와 같은 행정 기관에 의한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인도해줍니다.

 

턴키 수단 방식의 시공비용은 통상적으로 kW 당 120만 원에서 100만 원 정도이며, 요구조건, 설비용량, 설비환경 등 업체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공 예산 가격(견적서)의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다른 업체와 꼼꼼하게 비교 검토하신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시공비는 설비용량과 비례합니다. 저희 파랑티에스에너지 주식회사에서는 펜스(울타리), CCTV(감시카메라) 도 포함하고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업체도 많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과 검토가 필요합니다.

 

턴키 수단 방식으로 태양광 시공비를 구성하실 경우, 전반적인 책임을 갖고 태양광 시공이 진행되는 만큼 부가적인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양광 시공비 구성을 설계하실 때, 일식견적으로 인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실질적인 책임이나 출장 경비, 추가 태양광 시공비 발생 등을 계산해보신다면, 더욱 효율적인 업무가 될 수 있습니다. 턴키 수단 방식은 즉, 따로 태양광 인허가와 태양광 설비를 진행하는 케이스보다는 태양광 시공비 견적이 높게 책정되는 것은 맞지만 실질적으로 고려해보신다면 초기의 비용으로 계약한 업무의 전반적인 모든 진행을 책임지겠다는 의미로 더욱 안정적인 사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태양광 시공비 구성을 착안하실 때, 높은 견적 비용을 창출해내기 위해 컨설팅 업체에서도 턴키 수단 방식 계약을 이행하는 경우도 많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의 경우에는 태양광 시공팀을 따로 두어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행정절차부터, 설계와 시공까지의 ALL 턴키 수단 방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턴키 수단 방식의 세부 견적도 상담받아보실 수 있는데, 세부 견적은 사전의 현장 방문과 상담이 완료된 후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태양광 시공비 구성을 턴키 수단 방식으로 설계하실 때, 부가가치세나 농지전용 비용, 한전 연계비용 등 각종 조세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세는 환급이 가능하시나, 토목공사에 대한 비용은 부가가치세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미리 체크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 토목비용은 포함되는 케이스도 있으나, 보통 별도로 진행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버섯재배사와 같은 구조물 건축도 별도로 진행되며 이는 건축사무소에서 주관하는 항목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태양광 시공비 구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태양광 소식을 미리 수집하셔서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도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시공비 구성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