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주의 사항 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2.

태양광 주의 사항 설명

 

태양광 전문시공 업체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다시 날씨가 무더워지고 있네요.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 포스팅 하겠습니다.

 

 

1. 주택 태양광 지원사업

 

현재 주택 태양광 관련 정부의 지원금과 지방자치단체의 지원금에 따라서 대략 80%정도는 설치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에 본인 부담은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일반주택은 지붕을 이용하고 아파트인 경우 베란타에 태양광 모듈 설치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생산이 이루어진 전기로 일반가정의 경우 전기요금 절약을 지원하는 겁니다. 설치용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일반 주택의 경우 3kw의 경우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면 대략 월 5만원 정도 전기요금 절약이 가능하고 160w면 대략 8,000원 정도 필요합니다.

 

 

2. 태양광 주의사항

 

1) 오랫동안 태양광 인버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AS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충설치하고 AS마저 무시하게 되면 향후 문제가 생겼을 때 무용지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기업 제품을 사는게 AS때문이듯 AS는 태양광 주의 관련 중요한 사항입니다.

 

2) 먼저 현재 자택의 발전량은 어느정도 나올지 미리 예측을 받아보는 것이 태양광 주의 할 점입니다. 태양광의 경우 햇빛을 이용하는 경우 전기를 생각하는 것 이외에도 햇빛을 받는 각도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 어느 정도로 전기생산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3. 태양광 발전 사업 

 

기업형 태양광 사업을 이야기 하는데 대규모 이루어지는 태양광 사업을 이야기 합니다. 주로 외국에서는 사막 혹은 바다에 설치한 것을 볼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농장, 건물, 농지, 저수지 등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새만금 간척지에서 대규모 진행되고 있는 발전소는 용량이 3GW여서 매우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생산이 이루어지는 전기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면 됩니다.

 

 

4. 계약시 태양광 주의 사항 

 

먼저 사업 시작에서부터 발전소의 건설 마무리까지 지속적인 관리까지 책임감 있게 수행해줄 전문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작 단계부터  잘해야 하기에 꼼꼼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인지 확인 및 구성물품들의 단점 및 장점을 확인한 후 예상 수익의 분석 등을 자세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자가사용 및 PPA 발전사업

 

일반적인 태양광 주의사항으로 자가사용 및 PPA는 일반 주택보다는 규모가 큰 사업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전기 생산양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상, 일반 농가 마당, 주차장등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가사용한 이후 남은 전기를 되팔아서 수익을 올리는 구조를 이야기 합니다. 대략 50평 정도면 30kW의 태양광 설치가 가능하다.

 

 

태양광 주의 사항 설명

 

오늘 정보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전문시공 업체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