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준공 이후 관리 방법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4.

 

태양광 준공 이후 관리 방법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태양광 준공 이후 모듈의 관리 및 어레이 각도조절

 

고정 가변형인 경우 어레이 각도를 계절에 맙춰 어레이 각도를 조절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는 사업자 개인이 하기 어렸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와 함게 모듈의 미묘한 각도를 맞춰 적절한 발전량을 찾아야 합니다. 모듈의 경우 외부체 있어 오염될 확률이 높고 이렇게 되면 수익이 줄어들수 밖에 없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청소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듈 청소는 모듈 청소 없체를 이용 또는 스프링쿨러를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태양광 준공 이후 인버터 관리

 

인버터는 습기나 직사광선에 매우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버터 실의 환경을 잘 관리하는 것만으로 부품의 수명을 늘리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AS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가 가장 생길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인버터입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평균 수명이 20년 정도이지만 인버터 내의 일부 부품들의 수량이 그보다 짧기 때문에 수명기간내에서 수리가 필요하기에 AS가 유리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버터 회사에 따라서 AS에 대한 방침이 다르기에 AS가 유리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회사에 따라 AS 방침 및 소요시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인버터가 멈춰버리게 되면 발전 핮지 못하고 그만큼 손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버터를 작게 쪼개어 여러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부품의 수명을 늘려주는 것으로도 AS 및 유지보수 수고 관련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3. 잡초 제거 

 

잡초는 여름이 되면 무성히 자라는 잡초들로 또 다른 골치거리였습니다. 손으로 잡초를 제거하거나 제초제를 사용하여 잡초를 제거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 간혹 가축을 키우는 방식으로 잡초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4. 태양광 준공 이후 지속적 모니터링

 

태양광사업을 운영할 때에는 지속적인 발전량을 모니터링 하는게 필요합니다. 인버터, 모듈의 문제를 빨리 파악하는 것이 관련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발전 차이 및 인버터, 모듈 문제를 빨리 파악하는 것이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기 전부터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지 보수 과정의 핵심입니다.

 

 

태양광 준공 이후 관리 방법

 

오늘 포스팅도 회원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