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의 검토사항 알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16.

태양광 발전사업의 검토사항 알기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1. 태양광 발전사업 전 검토사항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시기전에 여러가지를 검토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한전과의 계통연계 용량과 3상선로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한국전력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지역의 한전 전력공급팀에 문의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통연계 용량에 여부가 없으면 한전에 신청하여 비용을 납부하고 용량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상선로의 경우에는 태양광 발전소와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유리하고 200M초과하면 공사비용을 납부하고 공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전과의 계통연계용량과 3상선로를 통해서 한전에 태양광으로 발전된 전기를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2. 태양광 발전사업 전 검토사항

태양광 발전소를 지을 부지가 개발제한구역인지도 토지이용규제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셔합니다. 토지이용규제서비스 홈페이지 > 해당부지 토지이용계획원 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지역의 개발행위허가에 따른 조례나 이격거리 규제의 내용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 해당 지역마다 다르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시려면 지자체의 개발행위허가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소 지을부지 일사량과 일조량을 꼭 체크하셔서 일일발전량과 효율을 통해서 예상되는 수익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태양광 발전사업 전 검토사항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공하실 때 해당 지역의 주민들과 마찰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기전에 먼저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양해를 구하시고 진행하셔야 문제없이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동네민원이 발생되어 너무 많은 금액보상도 바라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사는 동네와 태양광 발전소의 이격거리가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검토사항 알기

 

오늘 소망가득 기쁨가득되는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코로나 주의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