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발전소 설치 유의사항 내용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11.

RPS 태양광 발전소 설치 유의사항 내용

 

이웃님들 좋은 하루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에서

태양광 발전소 설치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태양광 설치 

태양광 모듈을 여러 장으로 구성된 것이 태양광 어레이입니다. 태양광 어레이는 이격거리와 각도를 어떻게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발전량이 달라집니다. 태양광 어레이의 이격거리를 짧게 하면 음영으로 일조시간이 짧아지고, 발전량이 감소합니다. 다만 너무 길게 하면 한정된 공간 내에서 모듈을 많이 설치할 수 없어 발전소의 용량이 낮아집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이격거리로 설계 및 설치하셔야 합니다. 어레이 각도는 부지의 경사각, 모듈의 경사각, 태양 경사각들을 잘 살펴보고 계산하여 선정합니다. 태양광 어레이를 설계할 때 태양광 전문업체와 같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태양광 설치

다음 내용은 태양광 모듈입니다. 태양광모듈은 태양광을 태양전지에 받아 광전효과로 전력을 공급합니다. 태양광 설치면적 결정 > 어떠한 모듈 사용 선정 > 태양광 발전소 설치용량결정 > 태양광 모듈 개수 결정 > 태양광 어레이 구성 및 결선 방법으로 진행되어집니다.  특히 원하는 설치용량과 발전량을 나오도록 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발전소 용량을 기준으로 태양광 모듈 수량과 용량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태양광발전소 설치용량 = 모듈 직렬수 ×병렬수 ×모듈 용량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태양광 설치 

태양광 어레이를 받쳐주는 태양광 구조물 내용입니다. 태양광 구조물을 태양광 어레이와 추가적인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시공해야 합니다. 또한 외부에 시공되므로 여러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게 설치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태양광 구조물은 진동, 이동 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고정하중과 수평하중을 잘 분산시켜 설치해야 합니다. 고정하중에는 태양광 모듈, 빙설 하중 등 고려해야 할 하중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4. 태양광 설치

마지막 인버터 내용입니다. 인버터는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인버터는 모듈에 비해 수명기간이 좀 짧습니다. 인버터는 전력 변환 기능, 출력 제어 기능, 최대 전력점 추종제어기능 등이 있습니다. 특히 최대전력점 추종 제어 기능은 태양광 어레이의 발전효율이 최적상태일 때를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어레이의 최대출력 90% 이상 되도록 설치합니다. 그래서 만약 설치용량이 200kW인 태양광 발전소에는 180kW 이상의 태양광 인버터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RPS 태양광 발전소 설치 유의사항 내용

 

티스토리 방문하신 여러분

오늘 행복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