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구조물 종류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17.

RPS 태양광 구조물 종류에 대해서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에서

새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태양광구조물 종류 - 자재 내용

태양광 구조물 종류에 앞서 자재 종류를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태양광 구조물에는 많은 자재들이 다양하게 활용될 고있습니다. 포스맥, 알루미늄, 용융아연도금 자재, 스테인리스 소재의 서스 자재 등이 있습니다. 알루미늄 자재는 보통 지붕형에서 많이 사용되며, 포스맥은 수상 태양광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용융아연도금 자재는 철 스틸에 도금하는 방식으로 자세히 말씀드리면 아연도금에 더 코팅을 하는 방식입니다. 많이 다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융아연도금의 5배 이상의 내식성을 가진 포스맥은 스스로 치유하는 구조물로써 부식, 녹 등 생기면 자정작용으로 치유합니다.

 

태양광 구조물 종류- 고정식 고정가변형 비교 1

다음 내용은 태양광 구조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고정식 구조물과 고정 가변식 구조물을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정식 구조물은 고정하여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반면 고정가변식 구조물은 구조물 각도를 펀치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전효율은 고정가변식 구조물이 더 높습니다. 다만 고정가변식 구조물은 고정식보다 부지의 면적이 넓고 해당 구조물의 앞 뒤 이격거리가 더 넓어야 합니다.

 

태양광 구조물 종류 - 고정식 고정가변형 비교 2

그래서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고정식 구조물은 모듈 각도에 따라 부지면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사도 있는 부지는 고정식 구조물, 평지는 고정가변식 구조물을 많이 사용합니다. 설치비용은 고정가변식 구조물이 고정식 구조물보다 높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태양광 발전소를 짓기 위해서 태양광 구조물을 선정하는 경우 해당 부지와 발전효율에 따라서 구조물을 잘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는 추적식 구조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구조물 종류 - 추적형 내용

앞으로 무궁무진한 발전을 가진 추적형 구조물입니다. 완성형이 아니므로 안정되지는 않고 앞의 두 가지 구조물에 비해 설치 비용이 좀 높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각도와 방향을 추적하므로 발전효율은 높습니다. 또한 이 구조물을 통해서 시공방식, 각도의 자율성, 방향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더 발전된 태양광 구조물이 나오지 않을까 하며 많은 전문가 및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RPS 태양광 구조물 종류에 대해서

 

구조물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 잘 지내시고

코로나 주의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