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모듈 정보 필수 내용 확인하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26.

 

RPS 태양광 모듈 정보 필수 내용 확인하자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오후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ㅎ

오늘 태양광 모듈 소식 재밌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 청소 및 관리

태양광 모듈 청소를 통해 발전량의 차이가 확 구별되니 태양광 모듈을 수시로 관리해주시고 제품의 보증기간을 꼭 확인해서 사후관리를 제대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름에 태양광 모듈의 온도가 높으면 물을 통해서 온도를 낮추시고, 이물질이 있으면 즉시 제거해 주시면 발전량이 증가됩니다. 태양광 모듈은 물로만 씻어도 이물질이 제거됩니다. 그러나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부드러운 소재(태양광 모듈 전용 청소도구)가 있으니 그것으로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하다가 손상이 갈 것 같으신 사업자들은 발전소 유지관리 전문업체가 있으니 도움을 받으시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태양광 모듈 생산 

태양광 어레이는 태양광 모듈 여러 장을 전기배선을 통해서 구성한 것이며, 태양광 모듈을 구성하는 것은 태양전지입니다. 여기서 태양광전지, 태양광 모듈은 보통 폴리실리콘으로 구성됩니다. 모듈을 제작하는 기술인 반도체 생산기술은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태양광 모듈은 사이즈가 작을수록 모듈의 성능이 좋고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400W의 출력을 가진 태양광 모듈 사이즈가 1.2㎡,1.0㎡ 이 두 가지 중에서 하나를 고르시라고 하면 가능하면 1.0㎡를 선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전지 고정이 두 가지로 나눕니다. 작업공정을 거쳐 잉곳으로 제작되는 폴리실리콘을 사용하는데 불순물 함량이 높은 것이 다결정, Si원소 비중이 많은 것을 단결정 태양전지로 나누어 집니다.

 

태양광 모듈 제품 인증

이렇게 폴리실리콘으로 구성된 태양전지가 여러 장 모인 태양광 모듈을 구매하실 때 가능하면 KS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하셔서 모듈의 효율이 좋은 것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환경 트렌드에 앞서 환경을 위해 탄소를 줄이기 위해 모듈 효율 관련된 탄소인증제가 있으며, 태양광 모듈 1% 증가하면 발전소 면적이 줄어듦으로 태양광 모듈 효율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듈의 효율이 높을수록 해외 경쟁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으며, 모듈의 탄소인증 젝도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 상황

태양광 모듈의 국내 시장에서는 예전에는 중국이 차지했던 반면 오늘날에는 국내 제조 기업이 제품이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폴리실리콘관련 사업 철수 인해서 많이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들이 더 발전하기 위해서 실리콘으로 제조된 태양전지보다 더 강한 태양전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을 통해서 수명기간은 그대로이면서 더 태양광 발전효율이 높고 내구성이 강한 태양전지를 개발하는 것을 기대됩니다. 또한 이를 극복하기위한 새로운 시작 개척도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RPS 태양광 모듈 정보 필수 내용 확인하자

 

오늘 태양광 모듈 정보를

확인해봐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표문의번호로 연락 주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