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인버터 정보 선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25.

RPS 태양광 인버터 정보 선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반갑습니다~ 오늘 인버터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인버터 선정하실 때

태양광 인버터는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가 고장이 나면 스트링 방식, 센트럴 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태양광 발전소의 일부분이 중지되어 수익이 감소하는 영향 받는다는 것은 같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용량이 큰 인버터를 하나 사용하는 것보다 소용량으로 여러 개의 인버터를 사용하는 스트링 방식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방식은 하나의 인버터가 이상이 있어도 다른 인버터가 작동하니 그나마  태양광발전사업의 수익감소에 영향을 덜 줄 것입니다. 또한 어떻게 구매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차이는 크지 않으니 미리 인버터 수급을 확인하고 태양광 시공업체를 통해서 인버터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방식

태양광 인버터 스트링 방식과 센트럴 방식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센트럴 방식은 대용량 하나의 인버터를 가지고 작동합니다. 대용량 인버터가 소용량보다 더 고장 나며, 유지보수비용이 적습니다. 다만 이상이 있으면 태양광 발전소의 전체 작동을 중지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트링 방식은 위의 문단에서 설명한 것처럼 소용량으로 여러 개 인버터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단점은 제외 회로가 복잡하고 센트럴방식에 비해 고장이 자주 생긴다는 것이 단점이니 태양광 전문업체를 통해서 자신의 발전설비에 유리한 방식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는 요즘에는 접속함과 같이 되는 일체형 인버터가 나오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역할

태양광 인버터는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장도 태양광 모듈에 비해서 많이 생깁니다. 그때마다 무상 서비스 기간에는 무상 서비스로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시고, 유상 서비스 기간에는 유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문단에서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태양광 모듈에서 생산된 직류전기를 가정이나 한전으로 보내어 사용하기 위해서 교류로 전환하며, MPPT를 통해서 태양광 어레이 전압을 맞추면서 역할을 시행합니다. 그러므로 태양광 발전량을 통해서 수익을 지키기 위해서 태양광 인버터와 모듈은 서로 잘 맞는 제품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 유지 보수

태양광 인버터의 수명기간은 약 10년이며, 품질보상은 5년입니다. 그러나 해당 지역의 습도나 온도 일사량 등 부지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선정하실 때 가능하면 IP 보호 등급이 높은 태양광 인버터로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가격이 비싸지만 유지보수(내구성과 효율성 사후관리)가 잘되는 태양광 인버터 제품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만약 저렴한 인버터로 선정하시면 나중이 이상이 있어 교체할 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금액이 커지면 태양광발전사업 수익에도 영향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RPS 태양광 인버터 정보 선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오늘 하루 즐거운 시간 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