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농지 태양광 종류 및 특성 관련 소식 확인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8.

농지 태양광 종류 및 특성 관련 소식 확인해보자

 

 여러분 오늘은 어버이날이네요!!

오늘 즐거운 하루 되시고

오늘 드리는 소식을

잘 읽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좋은 소식드리려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 티에스 에너지입니다!!

 

농지 태양광 할 때 주의사항

농지태양광 관련하여 종류는 약 3가지가 있습니다. 농촌 태양광, 염전 태양광, 영농형 태양광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말씀드리기 전에  농지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시는 경우에는 심사에 따라 한 달 내로 농지전용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적측량을 통해서 농지의 경계선에서 소유주끼리 마찰되는 일을 줄일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경계선 위주로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농지전용허가 내용을 들어가시면 심사를 받고 그에 따라 농지 조성과 보전관리에 따라 농지전용부담금을 한국농어촌공사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농지전용허가 심사의 내용은 농지 태양광 시공에 따라 생기는 피해를 어떻게 대처방법, 개발행위허가, 농지전용허가 규정 지켰는지,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지 등에 내용을 가지고 심사를 진행합니다.

 

농지 태양광의 종류 농촌 태양광

농촌 태양광은 위의 내용처럼 다양한 혜택(저금리 정책자금 융자지원, REC 가중치 우대 등)을 지원하여 농업인의 소득 증진과 신재생 보급 확대를 기여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그리고 농촌 태양광은 농업, 어업, 축산업에 종하사는 사람들이 태양광 발전소를 축산물 및 재배사 지붕에 설치하거나 작물을 재배하지 않는 부지(유휴부지)에 설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농지 태양광의 종류 염전 태양광

요즘에는 소금을 국외에서 값싸게 들어오기 때문에 가격에 밀려 천일염 농가에서는 염전을 폐쇄하는 등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마침 천일염 농가 주변은 바람과 일조량이 많아 태양광 발전소를 지을 공간(발전효율이 잘 떨어지지 않고, 바람이 태양광 모듈 열을 식혀줌)에도 알맞은 장소입니다. 소금을 생산하며, 동시에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서 전력을 공급하여 천일염에 어려움 해결할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물론 염전 태양광은 아직은 연구단계이지만 앞으로 소금과 전력을 같이 생산하여 염전사업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로 염전태양광은 태양광 모듈이 염전 바닥에 설치될 것입니다.

 

농지 태양광 종류 영농형 태양광

마지막 농지 태양광 종류인 영농형 태양광입니다. 영농형 태양광도 친환경적인 사업으로 정부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영농형 태양광은 농촌 고령화 문제 및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 많이 보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가에 재생에너지를 보급함으로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량이 20% 높이려는 재생에너지 3020목 표에도 달성할 수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마침 실증연구를 통해서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알맞은 작물 종류와 그에 따른 재배 방법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염전 태양광과 같이 앞으로 기대가 되는 태양광 발전사업입니다.

 

농지 태양광 종류 및 특성 관련 소식 확인해보자

 

티스토리 여러분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라고

농지 태양광 소식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