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1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1.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1

 

티스토리에 어서 오세요.

4월이 시작되는 만큼 힘내서 

태양광 관련 새로운 정보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 가져온 정보글은 한국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가지고 온 정보들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주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제도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question.1: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의무사항, 신청기간, 태양광 설치 완료기간을 알고 싶습니다.

answer :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서 의무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사업을 진행 시에는 반드시 태양광 모듈 인버터를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나라장터 쇼핑몰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 외 제품들은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외 다른 제품들을 사용하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참여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의무사항을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은 시간으로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날짜로는 올해 4월 13일 월요일에서 올해 9월 4일 금요일까지입니다. 방문신청이나 전화로는 신청이 가능하지 않고 오직 인터넷으로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으로 편하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은 사업승인이 된 날짜부터 시작하여 60일 이내로 공사가 완료되셔야 합니다. 혹시 예산이 모두 소진되시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uestion.2: 태양광 주택지원대상과 태양광 주택지원 상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answer : 태양광 주택지원대상은 본인이 소유한 단독 및 공동주택의 여유공간에 태양광 설비용량이 30kW 이내로 설치하려는 사람들입니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을 제외한 아파트에서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태양광을 설치하셔서 단독주택 혹은 공동주택으로 보조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지원금은 태양광 설치비용의 일부분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태양광 시공이 끝나면 담당 참여기업에게 그 보조금을 주는 방식입니다. 보조금은 3kW당 251만 원이고 담당 참여기업이 올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올해에 참여한 기업이 아니시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보조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주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신청과 지원기준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question3: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신청할 때 유의사항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보조금 그 외 별도로 지방자치단체에서 따로 보조금을 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마다 다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진행할 장소의 지역에 있는 지자체에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담당분께 연락하셔서 미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소유한 주택이 2개 이상 있으신 분들 중에서 두 주택 모두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신청하시려면 개별로 자신이 그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는 증거 될 만한 서류(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등)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준비하셔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설치를 원하는 장소가 같지 않아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진행하다가 그만두신 사람은 제외대상이지만 작년에 대상자는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uestion4: 태양광 주택지원 사업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nswer : 먼저 대한민국 국민인 주택 소유자는 관련 서류들을 준비하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때 단독 주택과 공동주택을 접수를 구분해서 받습니다. 잘못 선택하시면 다시 사업 취소하고 재신청을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꼭 알맞은 것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함께 사업을 진행할 참여기업을 선정해 주시고 사전 계약 협의를 진행합니다. 참여기업에서는 신청자가 보낸 사전계약 협의를 확인 후 같이 표준 설치 계약서를 준비합니다.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신청에 관한 서류들을 준비하면 참여기업 쪽에서 관련 서류를 가지고 주택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태양광 주택지원 사업의 신청하는 방법였습니다. 

위의 내용들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한국 에너지 공단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가져온 정보입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센터 클릭 >>> https://www.knrec.or.kr/main/main.aspx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1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이

잘 이해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2도 기대해주세요!

내일 뵙겠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