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2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3.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2

 

티스토리에 오셔서 감사드려요!!

오늘도 좋은 정보들 많이 얻어가시길 바라요~~

그제 시리즈 1번을 오늘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 가져온 정보들도 어제와 같이 한국 에너지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의 정보들입니다.

주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접수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question.1 :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진행을 어디서 확인해야 하고 승인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answer :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은 그린홈 주소에서 로그인하시고 신청자 마당을 통해서 진행이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태양광 주택지원사업과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들도(가상계좌, 계약요청)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부담금 납부하실 때 신청자 마당을 통해서 알게 된 가상계좌로 보내시면 됩니다.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승인절차는 먼저 말씀드린 그린 홈 주소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시고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중에서 선정된 연도가 언제인지, 기업소재지는 어디인지를 파악하시고 본인과 함께 진행할 시공기업을 선택합니다. 그 후에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지원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업을 같이 진행할 참여시공기업에서 한국 에너지공단으로 태양광주택지원사업 신청서가 제출하게 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그 신청서를 꼼꼼히 검토하고 사업검토완료를 내려줍니다. 이 때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진행하시고 있는 본인의 부담금을 신청자마당을 통해서 알게 된 가상계좌로 돈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입금과 동시에 사업이 자동으로 승인됩니다. 여기까지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의 승인절차였습니다.

 

주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제출 서류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question.1 : 태양광 주택 지원사업 신청할 때 건축물 용도를 어떤 것으로 선정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 건축물 용도를 주택을 선정하셔야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래된 건물도 참여 가능합니다. 그러나 위반건축물로 표기된 건물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하시면 보조금 환수조치, 보조금 지급 보류,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대 위반건축물은 신청하지 마세요. 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신청할 시 과세 대상, 토지 대상으로 서류를 제출하지 마시고 건축물대장이나 건축물 등기부등본으로 정확한 근거 롤 제출하셔서 건축물이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에서 허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question. 2 : 주택 소유 주인과 계약서 서명이 같아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발급자 신청 서명과 신청인 서명이 반드시 일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참여기업의 분별없이 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막기 위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주택 소유주가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를 발급할 수 없는 상황에는 가족들 중에서 한 분이 대신 참여기업과 계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표준설치계약서는 소유주의 명의로 할 것 ) 그렇게 되면 꼭 필요한 서류들을 한국 에너지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확인하시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주제: 태양광 주택지원 사업 보조금와 자신이 부담해야 할 부담금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question. 1 : 자신이 부담해야 할 금액을 언제 까지 납부해야 하는지와 보조금이 증가된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answer: 주택지원사업에서 자신이 부담해야 금액은 가상계좌 발급된 날을 시작으로 7일 내로 납부하시면 됩니다.참고로 기한 내로 납부하시지 않으면 사업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일시불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조금이 증가된 이후는 주택지원 사업안에서 3kW 태양광 발전시설을 짓게 되면 약간의 까다로운 것들에 의해 설치 비용이 비싸지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발전시설을 시공한 후에도 3년 이상 1년에 한 번 검사를 진행해야 하고, 문제가 생기면 관리해주고, 태양광 제품들도 일정 효율이 높으며, KS 인증제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요즘 문제가 되는 코로나 19에 의해서 국내의 경제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3kW 이상 넘어가시면 자부담금으로 설치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너지 공단(신재생에너지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2

 

어제 알려드린 정보 다시 보고 

싶으신 이웃님들 아래 주소 클릭해주세요.

이웃님들 오늘 아침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였습니다!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1

아래 주소 클릭>>

 

https://parangsolar.tistory.com/620

https://parangsolar.tistory.com/620

https://parangsolar.tistory.com/620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1

태양광 발전 주택지원사업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1 티스토리에 어서 오세요. 4월이 시작되는 만큼 힘내서 태양광 관련 새로운 정보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

parangsol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