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개선 방안 자세히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27.

태양광 사업 개선 방안 자세히 알아보자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오후가 금방 지나가고 있어요.

모두 즐겁게 보내시고

행복한 남은 시간 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개선 방안 친환경

요즘에는 지구를 위해서 나를 위해서 일회용 컵 대신 개인 물병을 들고, 석유에너지로 움직이는 자동차가 아닌 전기자동차로 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적으로 사는 삶을 사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태양광 발전사업도 태양광으로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친환경적인 산업입니다. 전 세계가 모두가 친환경적으로 살고 계셔야 지구도 친환경적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태양광 발전사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제도 개선의 요구를 통해서 제도가 개선되어야 합니다. 지구를 위해 제도가 개선돼야 하므로 기업과 국민들께서 요구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개선방안에서 태양광모듈 효율

친환경적인 사업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시면 일사량이 꾸준하지 않고 그림자나 구름 때문에 일사량에 변동이 생기어 태양광 전압 변동으로 의해서 모듈의 효율이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태양광 모듈 효율에 굉장히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물론 태양광 발전설비 자체의 효율이 최대화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ESS연계 방안과 캐패시터 설치라는 방안이 있습니다. ESS연계는 실효성이 잘 없으므로 권하지는 않고 캐패시터는 전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여 전기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니 추천합니다.

 

 

태양광 개선방안에 REC 가격 하락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생산된 전력을 가정 및 건물에서 쓰고 있는 것으로 대부분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태양광 REC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서 태양광 REC로 투자했던 금액들을 회수를 못할 것 같은 두려움 때문에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지 못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국가에서 정부를 통해 RPS 의무할당량 비율을 조정하셔서 충분한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기요금이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금으로, REC가격 하락을 막을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셔서 태양광 발전사업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셔야 합니다.

 

태양광 개선 방 안에서 태양광발전사업

재생에너지 3020으로 국민들이 태양광 발전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기업들도 국내에 태양광모듈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 국내의 태양광 발전사업에 더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그러나 태양광사업은  인허가 규제와 태양광 관련된 대출시장 그리고 계통연계 부족 등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도 태양광 유휴부지, 건물의 옥상, 외벽, 농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려고 하지만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국가에서는 까다로운 인허가를 간소화하거나 계통연계를 늘리려고 노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태양광 사업 개선 방안 자세히 알아보자

 

태양광 사업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들과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루빨리 문제들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