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건축 지원 사업 최신 정보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26.

태양광 건축 지원 사업 최신 정보 알아보자

 

티스토리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새로운 정보를 가져온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태양광 건물 지원 사업에서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서

사업에서 지원하실 때 필요한 신청 서류들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장 사진, 설치계획서,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서 및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서(둘 중 하나 선택), 건물 등기부 등본, 건축물대장, 사업자 등록증, 사회 복지 법인 증빙서류 이와 같이 다양하고 복잡한 서류들이 필요하니 확실하게 준비하시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제출서류에 대해 문의할 사항은 신재생에너지 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원은 올해 4월1일에서 21일 까지로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로 한국 에너지공단(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태양광 건물 지원 사업 보조금 상향

 올해 보조금이 새로 규정되어 50% 상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를 보급을 시행하기 위해서 보조금을 새로 규정한 것입니다.특히 산업부 통상자원부 장관이 고시한 보조금이 약 350억 원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시설 및  건물에 유리한 신재생에너지원을 결정하셔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고시한 전체 보조금에서 상당한 비중으로 약 142억 원이 태양광 설비에 지원됩니다.  건물의 외벽, 옥상이 시공이 가능하시면 태양광 건축 지원사업이 가능하실 수 있으니 태양광 건축 지원 사업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건물 지원사업 주의사항에 대해서

태양광 건물 지원사업에서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태양광 추적형 구조물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지원 불가능) 두 번째 꼭 인증된 태양광 모듈(효율 17.5% 이상), 인버터 제품들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건물 일체형으로 외벽에 시공하시는 경우는 150일 내로, 그 외 다른 태양광 시공은 90일 내로 발전성능 시험 결과가 포함된 시험성적서들을 신재생에너지 센터에 제출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태양광 건물지원사업 규정으로 REMS(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꼭 연계하셔야 합니다. 이 세 가지 잊지 마시고 꼭 신경 쓰시면서 작업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건물 지원 사업 설비용량

태양광 설비 공사의 소음 및 여러 가지 문제로 주변 이웃에게 피해가 갑니다. 그러니 공사 전에 미리  이웃님들께 양해를 구하셔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건물 지원 사업은 태양광 발전설비 용량의 최대 50kW이며, 1kW당 94만 원으로 보조금이 책정되었습니다. 만약에 한국 전력공사와의 계약 전력이 50kW 이상이시면 50kW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태양광 설비 용량이 20kW 이상이시면 전기안전관리자 선임 대상에 해당되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건물지원 사업 점수 부여에 대해서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태양광 건물 지원 사업을 평가하면서 점수 부여할 때 1개월 이내 아님 3개월 초과로 세분해서 계산합니다. 진행하는 건물 안에 사회복지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이 있으시면 나중에 평가할 때 가산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집광채광 및 태양광의 완료 기한 내에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공사를 완료하시면 공사가 잘 진행되고 상태가 괜찮은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현장방문을 합니다. 그리고 의무 사후관리기간 동안 1년에 한 번 이상 사후관리를 하시고 보고도 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건축 지원 사업 최신 정보 알아보자 

 

태양광 건축 지원 사업의 

최신 정보가 도움되시길 바라고

오늘도 아름다운 꽃처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