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유지 관리하는 방법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20.

태양광 모듈 유지 관리 하는 방법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이제야 봄 같은 날씨가 되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밖은 못 나가지만

봄을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 씻기는 관리 방법

평소에 태양광 모듈 잘 관리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태양광 모듈을 관리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모듈에 다양한 먼지들, 낙엽, 눈, 심지어 새의 배설물까지 쌓이는 상황들이 있는데요. 그때마다 태양광 모듈 전용 세 제을 사용하고 모듈 표면에 스크래치 나지 않도록 모듈 전용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서 신속하게 청소해셔야 합니다. 귀찮다고 청소하지 않으시면 태양광모듈에 계속 쌓이니 당연히 발전효율도 저하되며 그뿐 아니라 심하면 영구적인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듈의 전용세제 말고도 산성과 염기성에 강한 세제를 사용하셔서 구조물, 프레임, 코팅이 벗겨지거나 부식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추가적으로 물로만 씻기셔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태양광 모듈에 쌓이는 눈은 치워주시면 됩니다.

 

정기점검할 시 꼭 점검하는 방법 관리

 

1. 육안으로 태양광 모듈에 그흘린 흔적 점검

 

2. 전기 배선에서 화재의 흔적 점검

 

3. 계측기 점검 

 

4. 모듈과 가대의 연결 부위 느슨해졌는지 점검(도구 사용 조여줌)

 

태양광 발전설비와 모듈 점검할 시 주의 사항에는  추가 접지하신 후 점검하시고, 절연장갑을 착용 하셔야 합니다. 착용하지 않으시면 감전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소에 지장 가지 않도록 일상점검을 꼭 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모듈 그림자 관리 방법

태양광 모듈이 고장에 원인이 될 수 있는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주변에 나무와 숲이 있으시면 벌초작업, 가지치기를 해주시고 전선주, 울타리, 보안등, 건물 및 건물의 도출부(굴뚝), 산, 송전철탑, 피뢰침, 안테나가 주변에 있으시면 적당한 이격거리를 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 간의 거리, 설계 문제로 생긴 태양광 발전소간의 이격거리로 인해서 그림자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이격거리로 계산하셔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태양광 모듈이 고장 나는 이유는 음영으로 생긴 그림자로 인해서 저항이 올라가고 저항이 올라가면 태양광 모듈의 온도는 올라갑니다. 그래서 고장이 납니다.

 

태양광 모듈 유지 관리 하는 방법

 

티스토리 여러분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되시길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