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분양시 검토해야 하는 것들 확인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2.

 

RPS 태양광 분양시 검토해야 하는 것들 확인해보자

 

반갑습니다.

여러분 추운 2월달이

지나고 벌써 3월이 왔습니다.

 

3월에도 좋은 정보 주는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내용들어가겠습니다.

 

RPS 분양 할 부지 지역의 인허가 확인

RPS 태양광 분양 할 부지를 선정하셨으면 해당 지역의 인허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는 개발행위허가 절차 중 가장 중요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행위허가는 먼저 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를 파악하시기 위해 미리 복합민원심사청구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는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길게는 3개월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는데 보통 관련서류들을 확실하게 준비하여 사전 환경성 검토에서부터 다양한 심의과정을 지나 최종 처분까지 지나고 인허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태양광 분양 할 부지의 설치할 발전용량이 MW급 그 이상이시면 인허가 절차를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하며,  200kW를 기준으로 이하는 도시 계획시설 결정 없이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RPS 태양광 분양을 위한 부지 선정하기 위한 확인

RPS 태양광 분양을 위한 발전소를 설치 예정 부지를 선정하시기 위해서 먼저 후보 부지를 선정하시는 데 그 때 태양광 발전사업의 인허가의 조건들과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를 확인하신 후에 그 지역의 온도와 일조량 그리고 일사량 등의 조건을 고려하셔서 후보 부지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특히 경남 동남 주변 지방과 충남 서해안 주변 지방 그리고 전남 서남 주변 지방이 태양광 발전사업에 유리한 지역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같이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 할 수 있는 다양한 여건들을 확인하시고 태양광 분양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경남 동남 주변 지방: 진주, 합천과 충남 서해안 주변 지방: 태안, 서천 그리고 전남 서남 주변 지방: 해남, 신안, 강진, 광주)

 

RPS 태양광 분양에서 발생 할 예상 전기 확인

RPS 태양광 분양은 수익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발생한 전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계통연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해당 지역에서 태양광 분양을 받으실 때  계통연계에 필요한 용량을 확보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전선주가 있어야 계통연계를 하실 수 있으며, 전선로 길이 연장 및 확보를 추가로 해야하는 경우 한국 전력공사에 공사비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에서 해당 지역에 담당한 지사에 연락하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태양광 분양시 상업용 태양광 발전을 할 수 있는지 분산형 전원 용량을 조회하실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태양광 분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RPS 태양광 분양의 경제성 수익 확인

RPS 태양광 분양을 경제성을 따져 보실 때 여러가지 데이터를 가지고 예상 발전량을 계산하셔서 모든비용과 수익으로 철저하게 비교하셔야합니다. 먼저 태양광 발전 시설의 실질적인 발전시간이 달라지므로 수익성에 차이를 두는 태양광 분양을 위한 부지, 그 부지매입비용 및 공사비가 얼마나 비용이 드는 지 그리고 에너지관리공단의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1년간 일사량의 정보(수익의 편차를 확인하기 위해)들을 확인하시고 태양광 분양을 위한 발전사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태양광 분양을 경제적으로 수익이 얼마를 발생할 수 있는가를 보셔야합니다.

 

RPS 태양광 분양시 검토해야 할 것들 확인해보자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