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살펴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2. 24.

RPS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태양광 분양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에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RPS태양광 발전사업에서

모듈과 인버터 중심으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상업에 사용할 인버터 구매 시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인버터를 구매할 시에 인버터는 교체주기가 단기적으로 진행하시며, 많이 고장이 일어나서 태양광발전소 운영 시 장애 원인이 거의 인버터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아시면 장기적으로 보는 사업주 입장에서는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면 가격이 약간 있으나 그만큼 가성비 있는 독일회사 제품을 사시거나 시공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상보수기간이 몇 년인지, 잘 고장 나지 않는 제품인지를 태양광 인버터를 구매 하실 때 잘 살펴보셔야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인증된 제품인지 확인할 시

태양광 모듈이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인증한 제품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혼자서도 제품들의 가격을 조사하실 수 있는데,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 살펴보시면 인증된 태양광 관련 제조 회사들과  대리점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히 제품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가 있는 문서를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본인의 태양광발전 사업 규모가 100kW이하 여도, 1 MW급을 기준으로 조사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태양광 관련 부품 제조들을 의뢰 할 시 혼자서보다는 시공회사에

태양광 관련 부품 제조들을 의뢰하실 때 순수 산업주의 자본만으로, 금융기관의 대출 없이 개인으로 진행하시는 것보다 시공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혼자서 발전사업주가 태양광 관련 부품 제조 회사들을 통해 태양광 관련 부품들을 구매하시면 제조회사들은 사업주에 대해 자세히 모르며, 신뢰성도 더더욱 없어 제품의 가격이나 조건들을 매우 까다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양광 관련 부품 제조 회사들과 신뢰성이 있는 태양광 전문 시공회사이면 비교적 훨씬 저렴하게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이나 한국 제품을 비교할 시

요즘에는 세계 태양광 산업의 기술력이 고르게 되어 있어 태양광 품질도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국산은 보통 태양광 모듈를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들을 수입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태양광모듈의 원자재 잉곳에서 부터 다 고르게 생산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은 중국 제조 제품들이 국내에서 제조된 제품들보다 더 저렴합니다.  그러나 중국산은 A/S접수가 어렵고 제품의 교체와 수리에도 오래 걸린다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RPS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살펴보기 여기 까지 입니다.

 

태양광 분양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며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